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국내 최초 락토프리 그릭요거트를 앞세워 시장을 선도한 매일유업이 ‘국내 판매 1위’ 기념으로 대대적인 할인 기획전과 사은 이벤트를 연다. 고단백·무가당·유산균까지 갖춘 ‘매일 바이오’의 성장 배경에 업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세계 No.1 유산균 담은 ‘매일 바이오’, 8월 12일까지 기획전 진행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이 자사 브랜드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의 국내 판매 1위 달성을 기념해 8월 12일까지 네이버 직영스토어에서 기획전을 실시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매일 바이오 무가당 플레인’을 포함해 드링크형, 파우치형 등 다양한 제형의 제품을 최대 33%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매일 바이오’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연구된 프로바이오틱스인 LGG 유산균을 사용한 제품으로, 유당을 제거한 국내 최초의 락토프리 그릭요거트 브랜드다. 고단백·무가당 콘셉트를 앞세워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LG스탠바이미부터 백화점 상품권까지… 파격 사은품 쏟아져
이번 기획전은 단순 할인에 그치지 않는다. 매일유업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대형 경품 이벤트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 중 가장 많은 제품을 구매한 ‘1등 구매왕’에게는 **LG전자의 프리미엄 TV ‘스탠바이미’**가 경품으로 주어진다.
또한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10만 원권, 11명)과 요거트 유청분리기(111명)를 제공하고, 사진 후기를 남긴 고객 50명에게는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7종 32개로 구성된 버라이어티팩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8월 22일 발표되며, 관련 정보는 네이버 직영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락토프리부터 파우치형까지… 소비자 입맛 사로잡은 다채로운 라인업
‘매일 바이오’의 경쟁력은 제품군의 다양성에 있다. 유당을 제거한 무가당 플레인 외에도 △파우치형 ‘그릭요거트 to go’, △드링크형 ‘그릭요거트 Drink’, △디저트형 ‘그릭요거트 Delight’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짜먹는 형태의 파우치에 이어 마시는 제형의 드링크형까지 출시하며 시장 확대에 속도를 냈다. 공식 쇼핑몰 ‘매일다이렉트’를 비롯해 네이버 직영스토어,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현대인의 건강과 식습관에 맞춰 락토프리·고단백 제품을 선보인 것이 이번 1위 달성의 원동력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간편하고 건강하게 매일 바이오를 즐길 수 있도록 제품 라인업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