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이동하 기자 | ㈜엑스엔컴퍼니와 (재)글로벌청년창업가재단(이하. GEF)가 함께 하는 2022 GEF STEP3 교육 지원사업인 <NFT 민팅 아카데미 1기>가 성황리에 교육을 끝마쳤다. 경쟁률은 약 3:1로 기존 30개의 팀을 모집하는 교육에 약 90개의 팀이 신청하였으며, 자신의 사업에 NFT를 도입해보려는 창업자(예비)와 NFT를 활용하여 나만의 작품을 만들고 싶은 디자이너, 아티스트들은 대부분 자신의 첫 NFT 강의였으며, 앞으로 다양한 NFT 교육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교육을 진행하였던 ㈜엑스엔컴퍼니의 박주엽 대표이사는 NFT 민팅에 필요한 개발소스들을 교육생들에게 공개하며, 이번 교육을 통하여 다양한 산업에 NFT를 도입하여 NFT 산업의 발전이 이뤄지길 희망한다고 전하며, NFT에 대한 2차 교육을 추가적으로 기획중이라고 전했다. 엑스엔컴퍼니는 제논(이하. XENON)이라는 환경 컨셉의 NFT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WEB 3.0과 블록체인 세상 속으로 들어왔다. 2254년 오염된 지구에 살고 있는 인류를 구하는 SF소설로 시작된 프로젝트는 현재 시대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탄소 중립 서약을 하고 본인의 SNS에 인증하기
지이코노미 이동하 기자 | (재)글로벌청년창업가재단(이하 GEF, 이사장 박항준)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지역 내 유휴자원 등을 서로 공유하여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특색을 가진 공유사업을 발견하고 지원하여 침체되어 있는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2022 공유경제 활동가 양성과정’에서 공유경제 분야의 우수 비즈니스 모델과 마케팅 트렌드에 대한 주제로 7월 1일 비대면 강의를 실시했다. 공유경제 시장의 급성장으로 인해 창업가들의 사업진입장벽이 낮아지고 있는 반면, 아직도 창업과 경영, 운영, 투자까지 막연한 두려움을 겪고 있는 1인 기업 및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강의는 11년 경력의 창업가 출신 김상준 GEF 지원사업부 센터장이 진행했다. 국내외 다양한 공유경제 시장 현황과 실제 사례, 투자유치를 위한 노하우 및 김상준 센터장의 경험 등 다양한 구성으로 이루어진 이번 강의에 참석한 기업 대표들은 본 강의가 끝난 후부터 끊임없이 궁금증을 쏟아내며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김상준 센터장은 “1인 기업이 투자유치까지 가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할지 막연한게 사실이고 당연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막연하게 수많은 문을 두드리며 시작해야한다”고 말하며 “비
지이코노미 이동하 기자 | NGO 엑셀러레이터 1호인 글로벌청년창업가재단(이하.GEF) 대표이사 함성룡은 지난 28일 농림축산식품부, 농업기술진흥원,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는 용스네(용감한 스타트업 네트워킹)에 출연하여 ESG 기업가 정신을 필요성과 중요성을 강조했다. 용스네(용감한 스타트업 네트워킹)에 출연하여 전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팬데믹(Pandemic) 이후 인류는 보건, 환경에 대한 관심을 환기 시키는 한편 사회적 합의와 시대적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솔루션, 시스템을 찾기 시작했다. 코로나와 전쟁이라는 사회적 이슈가 세계적 위기를 준 것도 사실이지만, 지속 가능한 사회 구현을 위한 것은 어느 한 국가와 대기업의 관심으로 해결하기 어렵다. 모든 사람의 관심사가 되어 지속 가능한 사회의 솔루션, 시스템을 실현할 수 있는 ESG 기업가와 창업자를 육성해야 한다.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하여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고,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ESG 기업가는 사회적 합의와 시대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위 질문을 스스로 할 수 있어야 한다. ESG 기업가는 사회적 책임 의식과 선한 영향력을 통해 사회가 변해가는 소셜셜임팩트(Social Impact)
지이코노미 이동하 기자 | 손성환 現 세계자연기금 WWF 한국이사장, 前 글로벌청년창업가재단 이사는 6월 21일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열린 ‘2022 지구환경 국제 컨퍼런스 및 시상식’에서 최근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ESG 경영에 대해 스타트업 세계에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앞장서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ESG 경영과 투자는 전통적인 수익성 위주의 경영과 투자를 넘어 비재무적인 환경, 사회적 책임, 지배 구조 개선을 핵심요소로 부각시켰다. 기업 경영에 있어서 기후변화 대응, 생물다양성 보전 등 국제환경 증진과, 인권, 노동과 같은 보편적 가치와 국민보건, 산업 안전과 같은 사회적 가치 증진의 책임이 있으며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거버넌스 (governance)도 갖추어야 한다. 그리고 최근 국제사회가 겪고 있는 다중 복합 위기의 고리 역할을 하고 있는 기후변화 위기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사회 모든 이해관계자가 적극 소통하고 기여하는 전 사회적 접근(whole-of the society approach)이 요구된다. 특히 생산과 에너지 사용의 주체인 기업과, 양식있는 소비자로서의 시민의 역할이 매우 중요
지이코노미 이동하 기자 | 마케팅 에이전시 컴마에서 글로벌청년창업가재단을 통하여 마케터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을 밝혔다.마케팅 전문 회사 컴온마케팅(이하 컴마)은 마케팅을 하고 있는 기업 및 실무자에게 더욱 효율이 좋은 채널을 비교하고 추천해주는, 새로이 런칭된 마케팅 에이전시이다. 컴마는 초기 스타트업 기업 전용 마케팅 프로그램과 NFT 프로젝트 마케팅, 글로벌 마케팅, 병원과 쇼핑몰 마케팅에 특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프랜차이즈들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컴마의 조성범 대표는 이번 분기부터 마케터 육성 교육을 진행하여 더욱 많은 일자리를 창출해내는 것을 상반기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컴마는 MBTI처럼 기업 마케팅 지표를 분석할 수 있는 CMTI를 통해서 기업상태를 재밌게 전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월 홈페이지 이벤트를 통해서 1+1, 50% 할인, 무료교육 등 다양한 파트너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청년창업가재단을 통해서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기 스타트업, 마케터로의 성장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이론과 다양한 실무 교육을 제공하고, 창업시장의 ESG실현을 함께 할 것
지이코노미 이동하 기자 | 글로벌창업 엑셀러레이터인 (재)글로벌청년창업가재단(이하 GEF, 이사장 함성룡)과 SK플래닛(대표 이한상)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B2C 마케팅 서비스와 소상공인 매장 활성화 및 창업기업 지원 연계 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 힘을 합친다. 이번 협약은 SK플래닛이 보유하고 있는 고객 접점 채널 및 Data 기반 광고 마케팅 서비스(B2C)와 GEF가 운영하는 창업 지원 프로그램의 협력을 통해 시장 진출 사업을 추진하고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여 창업기업들이 더욱 효율적으로 마케팅전략을 펼치기 위하여 맺어졌다. GEF 김상준 센터장은 SK플래닛 DT Solution 사업팀과 이번 협약을 준비하면서 기업들에게 실제로 필요한 사업의 확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GEF 마케팅본부의 조성범 본부장도 준비 중인 창업지원 프로그램과 기업 마케팅 부분에서 활용도 높은 서비스를 만들어 내는데 많은 도움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SK플래닛 넥스트마케팅그룹 안도영 그룹장은 “우리가 보유한 고객 접점 채널 및 Data 기반 광고 마케팅 서비스 역량을 십분 발휘하여 소상공인 매장 활성화 및 창업생태계의 많은 기업을 육성하는데 힘 쏟겠다”고 말했다. GE
지이코노미 이동하 기자 | (재)글로벌청년창업가재단(이하 GEF, 이사장 함성룡)은 해외구매대행 사업자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1월 7일부터 16일까지 ‘2022 GEF STEP1 해외구매대행 실무교육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글로벌의 경계가 급격히 허물어지고 있는 온라인에서 더욱 조명받고 있는 해외구매대행사업을 영위하는 (예비)창업자들의 실무역량을 끌어올리기 위하여 상품 기획, 소싱부터 쇼핑몰 운영, 마케팅 실무, 세무/법무 이슈에 이르기까지의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이 교육은 2020년 12월 1기 교육과정을 시작으로 6기째를 맞이하고 있다. 국내 온라인 셀러 중 해외 상품 확대 희망자, 오프라인 사업자 중 온라인 구매대행사업 진출 희망자, 해외구매대행사업 창업희망자 등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1월 20일(목) 20시부터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참여링크는 GEF SNS채널을 통하여 확인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GEF 지원사업부로 문의하면 된다. GEF 지원사업부는 “매년 두 자릿수 이상 성장해오고 있는 온라인 커머스 시장은 COVID-19로 인해 더욱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번 실무과정을 통해 온라인 커머스 시장에서 우리
지이코노미 이동하 기자 | 글로벌창업 엑셀러레이터인 (재)글로벌청년창업가재단(이하 GEF, 이사장 함성룡)은 COVID-19로 인해 어려운 창업생태계를 위하여 글로벌 멘토링을 재개했다. 코로나 팬더믹 사태로 인하여 글로벌 진출, 해외시장 확보, 수출 등의 난항을 겪고 있는 창업가들을 위해서 온라인 글로벌 멘토링을 통하여 다양한 산업의 현지 전문가들과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성했다. 새로운 운영 방식의 멘토링 시스템은우선 한국벤처캐피탈협회의 ‘온라인 해외진출 컨설팅 프로그램’으로 시작되었다. 글로벌 멘토링 운영 담당자인 김하린 본부장은 ”오랜만에 다시 시작된 글로벌 멘토링을 준비하는 멘티 기업들의 활기가 느껴지며 글로벌 멘토단의 참여 의지 또한 이전과는 다른 더욱 적극적인 피드백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글로벌 멘토링은 유럽, 미국의 현지 전문가 멘토단과 해외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한국의 6개 기술기반 기업으로 이루어진 멘티들이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진행하게 된다. 김대진 GEF 명예이사장은 ”유럽, 미국을 넘어 많은 전문 멘토들이 GEF의 멘토단으로 활동하고 있다“고 전하며 ”이번 사업 이후 현지 크라우드 펀딩을 운영하고 있는 전문가들과 함께 더욱
지이코노미 이동하 기자 | 글로벌창업 엑셀러레이터인 (재)글로벌청년창업가재단(이하 GEF, 이사장 함성룡)은 해외진출 크라우드 펀딩 운영 기업 주식회사 세토웍스(대표 조충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제조 기반 기업 육성 프로젝트를 올해 11월부터 시작한다. GEF STEP 지원사업에 추가된 이번 프로젝트는 글로벌 시장에서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창업 전문 교육을 제공하고, 글로벌 판로확대와 유통 채널 확보를 준비하고 있는 기업에게는 글로벌 진출 및 해외시장 개척의 길을 열어주는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여 창업기업들이 더욱 빠르게 판매시장을 확보하여 기업 운영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지속적인 고용창출을 통하여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프로그램의 PM을 담당하고 있는 GEF 이무호 문화사업부 본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다양한 제조, 유통, 콘텐츠 기업들이 더욱 많은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식회사 세토웍스의 조충연 대표는 “이번 GEF와의 공동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서 국내 기업을 가장 많은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에 성공시킨 경험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기업을
지이코노미 이동하 기자 | (재)글로벌청년창업가재단(이하 GEF, 이사장 함성룡)은 COVID-19로 급격히 증가한 1인 온라인 스토어 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하여 10월 20일부터 10월 27일까지 ‘2021 GEF STEP9 공급자-판매자 직거래 플랫폼 셀러매치 사용료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가입 후 약 5분의 대기를 거쳐 즉시 이용할 수 있는 셀러매치 플랫폼은 ▲ 중개수수료 부담 ZERO ▲ 판매자와 공급자 직거래 가능 ▲ 보다 쉬운 공급자-판매자 매칭 시스템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검증된 판매자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복잡한 공급 제안 절차에 역량이 소비되고 있는 상품공급자, 취급할 상품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판매대행자들에게 많은 주목을 이끌고 있다. ▲ B2C 제품 생산자 ▲ B2C 제품 유통기업 ▲ B2C 판매가능 농수산물 생산자 중 1가지 요건을 충족한 ‘상품공급자’ 또는 현재 판매 채널을 운영 중인 ‘상품판매자’의 요건을 충족한 사업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한 이번 지원사업은 11월 1일(월)부터 플랫폼 월 사용료 2/3 지원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링크는 GEF SNS채널을 통하여 확인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