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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성대, '전통 서비스산업 학과 빅데이터‧AI 융복합 웰케어학과로' 전환

지이코노미 홍종락 기자 | 수성대학교(총장 김선순)가 헬쓰‧뷰티 등 전통 서비스산업 관련 학과에 4차산업혁명의 핵심인 빅데이터와 AI 등을 융복합시켜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학과로 전환한다. 이를위해 지능화된 생활밀착형 웰케어산업 기업 단체인 한국지능웰케어산업협회 및 관련 기업 등과 교육과정 개발 및 인재 양성을 위한 협약을 맺는 등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수성대는 MBL센터(Mega Beauty Leader Center)를 중심으로 헬쓰‧뷰티 등 전통 서비스산업 학과와 관련된 산업의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피부건강관리과의 경우 MBL센터 뷰라운지 입주 기업인 S2뷰텍과 피부 데이터 구축 작업은 상당한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학계외 기업 등이 참여하는 피부와 관련된 AI거버넌스 설립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이 회사는 코로나 시국인데도 피부관련 데이터 마이닝을 통한 맞춤형 운영으로 매출이 수십배 성장하는 등 성과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안경광학과도 수성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인터라인과 안경산업 고도화를 위한 AR기반의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서비스를 위한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등 전통 서비스산업 관련 학과 상당수가 빅데이터와 AI와 융복합시키는 혁신을 시도하고 있다.

 

수성대는 전통 학과의 빅데이터‧AI 융복합을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각종 데이터를 통해 지능화된 생활밀착형 웰케어산업 기업으로 결성된 한국지능웰케어산업협회(KIWI‧회장 박외진)과 빅데이터‧AI 기반의 학습 데이터 교육과정 개발과 인재양성을 위한 협약을 28일 맺었다. 이를 통해 지역 미래 산업을 위한 공동 인프라 구축 및 기술개발에 협력하는 한편 지속 가능한 공유협업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등에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김건우 기획조정실장은 “서비스 등 전통 산업과 관련된 학과들도 빅데이터‧AI 기반의 융복합를 통해 4차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첨단 학과로 변신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는 만큼 우리 학과들의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통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학과로 혁신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