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동두천 24.2℃
  • 흐림강릉 33.3℃
  • 서울 27.2℃
  • 흐림대전 31.1℃
  • 구름많음대구 30.7℃
  • 구름많음울산 28.3℃
  • 흐림광주 29.5℃
  • 흐림부산 23.4℃
  • 구름많음고창 29.6℃
  • 구름많음제주 32.0℃
  • 흐림강화 24.7℃
  • 흐림보은 29.7℃
  • 구름많음금산 30.1℃
  • 흐림강진군 28.6℃
  • 구름많음경주시 29.9℃
  • 흐림거제 24.6℃
기상청 제공

레저의 명가 신안그룹이 추천하는 2022년, 여름휴가 핫 플레이스 BEST 5!!

G.ECONOMY(지이코노미) 정경임 기자 |  코로나 19 거리두기 정책이 완화되면서 그동안 억눌렸던 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해외여행에 대한 문도 열리고 있지만 아직까지 PCR 검사 등의 제약 때문에 어느 때보다 국내 여행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특히,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오면서 호캉스를 비롯하여 골프여행, 워터파크 등 여름휴가 계획을 세우는 일에 벌써부터 마음이 설레고 분주해진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골프코스를 보유하고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골프장, 골프 빌리지, 스키장, 리조트, 콘도, 워터파크, 호텔까지 운영하는 종합 레저 기업인 신안그룹에서 추천하는 올 여름 휴가 핫 플레이스를 알아보자. 

 

■ 핫 플레이스 1 - 웰리힐리파크 

쾌적함이 다른 해발 600m 대자연 힐링 리조트, 웰리힐리파크

워터파크, 다채로운 레포츠, 야외 바비큐, 체험 프로그램 100가지의 즐거움이 있는 곳

 

강원도 횡성 무공해 청정지대 해발 600m에 조성된 웰리힐리파크는 사계절마다의 특색 있는 아름다움과 수려한 자연환경 속에서 차원이 다른 휴식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사계절 종합 테마 리조트이다.  


20면의 다양한 익스트림 슬로프를 갖춘 스키장으로 유명한 웰리힐리파크지만 여름시즌도 다채로운 즐거움으로 가득하다.  일단, 여름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워터파크다. 


웰리힐리파크의 워터파크 워터플래닛은 2020년에 새롭게 오픈하여 다채로운 물놀이 시설과 이용의 편의성, 쾌적함이 돋보인다.  

 

워터플래닛은 39,669m2(약 12,000평) 규모의 대형 워터파크로 1인당 시설면적을 6.6m2이나 확보하여 고객들이 보다 여유롭고 쾌적한 즐거운 물놀이를 즐길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는 다른 워터파크의 1인당 시설면적 평균이 5m2인 것에 비하여 20% 이상 큰 규모이다.

 

워터플래닛에는 초대형 파도풀과 국내에 처음 도입된 ‘만타 슬라이드’ 등 총 14종의 어트랙션이 준비되어 있다. 

 

초대형 파도풀은 파고가 2.4m에 이르는 다이내믹한 재미와 최대 수용이 1만2천명에 이르는 국내 최대 규모의 파도풀로 개장 전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이와 함께, 만타 슬라이드는 높이 14.9m, 길이 120.4m에 이르는 대형 가오리 모양의 워터 슬라이드로 급가속 상태에서의 무중력을 느껴지게 하여 고객들에게 짜릿한 즐거움을 느껴지게 한다. 

 

워터플래닛은 가족형 워터파크를 지향하며 만들어져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에 최적화 되어 있다. 실내존에 바데풀, 버블 플레이 키즈 풀, 바디슬라이드, 유수풀 등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어트랙션과 휴식을 위한 노천 온천을 설치했다. 

 

어린이들을 위한 실외 아쿠아 플레이존도 주목할 만하다. 아쿠아 플레이존은 0.3m의 낮은 수심에 44개에 이르는 놀이 시설을 설치하여 모든 연령의 아이들이 대기시간 없이 다양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웰리힐리파크는 워터파크 외에도 플라잉 라인, 서바이벌 게임, 온 로드 카트, 에어볼, 범퍼 카, 사계절 썰매, 바비큐 파티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시설과 부대시설이 있어 여름밤을 잠 못 이루게 만든다. 

 

워터파크와 객실, 부대시설을 묶어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여름용 패키지상품을 웰리힐리파크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구매가 가능하다.

 

■ 핫 플레이스 2 - 에버리스골프리조트 
웰빙 파라다이스인 에버리스 골프리조트, 어른들은 골프, 아이들은 야외 수영장, 밤에는 바비큐 파티 

 

에버리스 골프리조트는 제주도 애월읍 일대에 약 50만평 규모로 조성된 제주도에서도 손꼽히는 고급 골프리조트중의 하나다.

  

 

산과 바다 그리고 돌을 주제로 만들어진 에버리스 골프리조트는 골프장 27홀을 포함해 머무는 것만으로 감동을 느끼는 초특급 호화 골프 빌리지 50실과 야외 수영장, 스파, 테라피, 야외조각전시장, 가라오케 등의 시설이 갖추어진 골프와 휴양을 위한 최고급 골프리조트 단지이다. 
 
동쪽으로는 멀리 한라산이 조망되고 서쪽으로는 광활한 목초지와 바다가 그림처럼 펼쳐지며 남쪽으로는 제주 특유의 지형적 특성으로 다양한 형태의 오름이 나타나는 이국적인 비경을 품은 에버리스 골프리조트는 골프의 낙원 제주에 골프도원경을 펼친다. 


골프 코스로는 소나무의 운치를 더하는 Pine 코스와 호수와 필드가 조화를 이뤄 예술적 감각이 돋보이는 Lake 코스, 아일랜드 홀을 포함하여 다양한 비경이 펼쳐지는 새별 코스가 갖춰져 있으며, 넓고 고급스러운 로비와 레스토랑, 연회장, 각종 부대시설들로 구성된 클럽하우스에서 품격 높은 서비스까지 즐길 수 있다. 

동간의 간격을 극대화하여 사생활을 보호하고, 공간 하나하나, 소품 하나하나, 현대적인 모던함과 클래식의 기품이 어우러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설계된 빌리지는 아름다움을 넘어 미학이 살아있는 공간으로 넓게 펼쳐진 바다와 비경을 품은 골프 코스를 바라보며 여유와 휴양이 넘치는 삶의 낙원을 느낄 수가 있다. 

 

■ 핫 플레이스 3 - 호텔 리베라 거제 
남해 바다의 절경을 품은, 호텔 리베라 거제 전 객실 바다 조망, 천연 온천욕을 즐기는 힐링 호텔

 

경남 거제시 일운면에 위치한 거제 리베라 호텔은 외도와 해금강등 절경을 품은 남해 바다를 조망하는 경치 좋은 휴양 호텔이다. 

지하 3층~지상 8층으로 구성된 본관과 지하 2층으로 이루어진 별관의 시설을 새롭게 리노베이션하여 깔끔하고, 전 객실에서 남해바다와 외도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호텔의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남해 바다의 풍경은 거제 관광의 백미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절경을 자랑한다.  

 

호텔 리베라 거제의 또 다른 장점은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천연온천 시설이다. 이 천연온천은 체중 감소 및 몸의 혈액 순환을 돕고 피부 미용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거제도는 해금강, 지심도, 바람의 언덕 등 많은 관광 명소와 해수욕장만 17개가 자리하고 있어서 여름 휴가지로서 손색이 없는 곳이다. 


특히, 호텔 리베라는 거제 주변으로 와현 해수욕장, 거제 조선 해양문화관, 외도 와현 유람선 등이 바로 인접해있어서 해수욕, 볼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여름휴가의 최적의 장소라고 할 수 있다. 

 

■ 핫 플레이스 4 - 호텔 리베라 청담 
도심 속의 오아시스 호텔 리베라 청담, 한강을 조망하며 산해진미를 즐긴다

 

지하 4층 지상 16층 규모 2개관으로 구성된 호텔 리베라는 강남의 중심, 영동대교 남단 청담동에 자리하여 객실은 물론, 연회장, 레스토랑 창으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한강과 시티뷰는 서울 시내에서 가장 황홀한 전망을 즐길 수 있어 도심 속 리조트 호텔에 온 듯한 기분을 불러일으킨다.  

호텔 리베라 청담은 여유로운 휴가를 즐기기에 적합한 도심형 특급 호텔이다. 


호텔 지하층에는 사우나 시설을 비롯하여 건강관리 시스템까지 갖춘 피트니스클럽, 요가, 에어로빅 스튜디오, 수영장, 실내골프 연습장, 스크린 골프장 등이 갖춰져 하나의 레저 타운을 형성하고 있다. 

 

또한, 계절 요리를 비롯하여 세계 각지의 산해진미를 현지화해서 제공하는 이 호텔의 음식은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다채로운 메뉴로 조식 뷔페를 비롯한 간단한 식사를 겸할 수 있는 cafe 비스타를 비롯하여 아름다운 테라스를 배경으로 300여종의 와인과 뷔페를 즐기는 신 개념 펍 레스트랑 더 칼라, 사교 파티를 위한 룸 가라오케 아이리스, 유럽풍 베이커리 델리카트슨 등에서 리베라의 감각적인 요리를 맛 볼 수가 있다. 

 

호텔 리베라 청담은 가성비가 뛰어난 호캉스 호텔로 알려져 있어 가족 단위는 물론 친구, 연인과의 부담 없고 즐거운 여름휴가를 기대해 볼 수 있다.    

 

■ 핫 플레이스 5 - 여름 골프의 묘미는 역시 야간 라운딩

여름철 야간 라운딩의 명소 신안CC, 그린힐CC, 리베라CC, 웰리힐리CC

 

◎ 꽃의 향연이 펼쳐지는 리베라CC

 

대한민국 1세대, 50년 전통의 수도권 명문 골프장 리베라CC는 강남에서 30분 거리의 탁월한 교통 환경과 끊임없는 시설 투자에 의한 골프문화의 고급화로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리베라cc는 품격과 서비스를 최고의 가치로 삼고 있는 전통 골프장의 위엄과 함께 현대식의 깔끔함과 세련됨까지 갖춘 클럽하우스와 코스 등으로 대한민국 골퍼들이 가장 선호하는 골프장 중의 하나로 손꼽힌다. 

 

◎ 국내 최장 홀, 그 도전이 열정이 되는 신안CC

한 홀의 길이로는 국내에서 가장 긴 575m 홀을 보유한 신안CC는 도전 정신을 불러일으킨다.

골프 플레이의 재미와 묘미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전장의 길이를 더 넓히고, 코스 레이아웃을 변경하는 공사를 진행해 페어웨이는 넓지만, 페어웨이에 해저드와 러프, 가드벙커 등을 교묘히 배치하여 골퍼들을 한순간도 방심할 수 없게 한다.

 

27홀로 구성된 토마토, 애플, 오렌지 코스는 각각 서로 다른 레이아웃을 갖추고 있어 몇 번을 플레이해도 처음 플레이하는 듯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온다.

 

◎ 바람과 만나는 숲의 선율 그린힐CC

그린힐cc는 자연의 위엄을 느낄 수 있는 광활한 숲이 골프장 전체를 감싸고 있는 사계절 다른 모습을 보이는 자연 친화적 코스를 보유하고 있다. 

한지형 중지를 사용한 페어웨이와 공식대회 수준으로 유지되는 그린 스피드는 골프의 긴장감을 불러온다. 


 마치 산책을 즐기는 듯한 느낌의 여성적인 섬세함과 남성적인 웅장함이 함께 공존하는 그린힐cc는 골프 플레이의 운영의 묘를 생각하게 한다.

 

◎ 한 폭의 수채화 같은 풍경, 웰리힐리cc

 웰리힐리cc는 강원도 횡성의 청정 고원지역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 한 폭의 수채화처럼 코스가 조화롭게 펼쳐져 있다.

산자락으로 둘러싸여 웅장한 분지형태의 자연경관으로 조성된 남코스와 루프식으로 설계된 북코스는 서로 다른 분위기로 마치 PGA 코스에 와있는 듯한 이국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지형적 특성을 살려 골퍼들의 도전 정신을 불러일으키며, 골프의 묘미를 극대화 한 골프 코스는 매년 프로대회가 열릴 만큼 수준이 높은 것으로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