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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마트컴퍼니, 벤처스타트업 임직원 위한 무제한 ‘트로스트케어’ 론칭

 

G.ECONOMY(지이코노미) 이장세 기자 |  종합 멘탈케어 솔루션 ‘트로스트’를 운영하는 휴마트컴퍼니(대표 김동현)가 벤처스타트업 임직원을 위한 무제한 멘탈케어 구독 서비스 ‘트로스트케어(Trost Care)’를 론칭했다.

 

벤처스타트업은 불확실한 사업 환경과 상대적으로 아쉬운 경제적 안전성, 시스템 부재 등으로 인해 불필요한 감정 비용, 급격한 사기 저하와 같은 심리적인 문제를 갖고 있다. 이런 상황에도 불구하고 벤처스타트업의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 도입 결정이 쉽지 않았던 이유는 상담 1회당 높은 비용과 ‘고위험군 선별 및 사후 관리’ 라는 인식 때문이었다.
 

트로스트케어는 이러한 점에 주목해 스타트업도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을 도입할 수 있도록 불필요한 리소스 축소와 운영 시스템 자동화를 통해 비용적 진입 장벽을 크게 낮추었다. 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임직원들이 가지고 있을 현실적인 고민 상황들을 해결할 수 있는 멘탈케어 서비스를 다양하게 개발하여 앱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무엇보다 트로스트 앱을 통해 24시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유연하게 일하는 스타트업 임직원의 멘탈 케어에 효과적이라는 설명이다.

 

휴마트컴퍼니는 지난 2016년부터 임직원의 멘탈 건강과 심리케어에 주력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근로자지원 프로그램(EAP)을 제공해왔다. 단순 심리상담을 넘어선 종합 멘탈케어 프로그램을 디지털 환경에서 제공하고 있다. 

 

휴마트컴퍼니 김동현 대표는 “스트레스로 인해 약 30%에 달하는 생산성이 감소하고 있고, 직장인 4명 중 3명이 회사생활에 우울감을 호소하는 상황에도 마땅한 대안이 없어서 멘탈케어를 포기하고 있다는 스타트업의 사연에 가슴이 아팠다“며 “다양한 멘탈케어 서비스에 무제한 접근 가능한 트로스트케어 솔루션을 구성원 1인당 합리적 비용으로 제공하여 팀원들의 개인적 고민과 업무 스트레스, 기타 심리 이슈들을 적절하게 해소하고 사기 저하를 예방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