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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많이 팔린 라면은 신라면…‘맥주 대권’은 카스가 차지

지이코노미 손현석 기자 | 지난해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라면은 ‘신라면’, 과자는 ‘새우깡’. 맥주는 ‘카스’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11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지난해 농심 신라면의 소매점 매출은 3836억원으로 라면(봉지·용기) 중 1위 자리에 올랐다. 짜파게티(농심·2131억원), 진라면(오뚜기·2092억원), 불닭볶음면(삼양식품·1472억원) 등이 뒤를 이었다.

 

스낵과자는 농심 새우깡이 1359억원으로 가장 많이 팔린 가운데 포카칩(오리온·1164억원), 프링글스(농심켈로그·985억원), 꼬깔콘(롯데웰푸드·879억원)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비스킷은 홈런볼(해태제과·865억원)에 이어 에이스(해태제과·589억원), 오레오(동서식품·434억원), 마가렛트(롯데웰푸드·419억원) 등 순이었다.

 

 

맥주는 오비맥주의 카스가 1조5172억원으로 압도적인 매출을 기록했다. 다음으로 테라(하이트진로·4697억원), 필라이트(하이트진로·2399억원), 아사히(롯데아사히주류·1977억원), 켈리(1760억원) 등이 차례로 순위에 올랐다. 

 

이밖에 초콜릿과 빵, 아이스크림은 빼빼로(롯데웰푸드·1185억원), 포켓몬빵(SPC삼립·1108억원), 월드콘(롯데웰푸드·710억원)이 각각 매출 1위를 차지했다.

 

우유는 서울우유(7866억원), 발효유는 빙그레 요플레(1839억원), 탄산음료는 코카콜라(한국코카콜라·4918억원), 액상차는 V라인(광동제약·499억원), 두유는 베지밀(정식품·1836억원), 액상커피는 칸타타(롯데칠성음료·2709억원)가 분야별 1위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