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이민기 기자 | 충북단재교육연수원은 9월 교육과정으로 보수 실무과정 등 화상연수를 마련했다.
오는 9월 3일에 ▲공무원 보수 실무과정 2기 ▲교육공무직원 보수 실무과정 2기를, 9월 6일~ 9월 7일에는 ▲복직자 역량강화 과정 2기를, 9월 8일에 ▲충북교육정책의 이해과정 2기를 실시간 화상연수로 운영한다.
이번 과정들은 올해 신설된 과정으로 지난 2월, 3월, 4월에 각1기를 운영하여 많은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이번 보수 실무과정 2기는 관련법령 및 사례위주의 이론교육을 통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복직자 역량강화 과정은 1년 이상 휴직 후 복직하는 6급 이하 공·사립 일반직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복직자가 알아야 할 인사와 복무 및 보수업무, 계약업무등 주요업무에 대해 다시 되짚어 보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과정을 준비했다.
충북교육정책의 이해과정2기는 모두 6급이하 공·사립 일반직공무원 및 교육공무직원 40명을 대상으로 구성하였다.
이밖에도 특색사업으로 ▲ 단재의 길을 열어가는 역사과정 3기와 성장과정별 기본교육과정인 ▲ 6급 승진자 기본과정, 북부분원에서 실시하는 ▲ 교육공무직원 기본과정과 ▲ 교무실무사 역량강화 과정 등 다양한 교육과정도 운영된다.
9월 모든 과정은 오는 8월 10일부터 8월 13일까지 수강 신청 할 수 있다.
충북단재교육연수원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평소 보수업무에 어려움을 느꼈던 실무자들에게 관련 법 규정을 이해하고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9월 과정에 직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