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최지은 기자 | 청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29일 도시재생지원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2021 정책연구과제 결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공유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했지만, 유튜브 채널(청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 실시간 생중계해 관심 있는 분들의 자유로운 시청이 가능했다.
이번 공유회에서는 4가지 주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청주시 에너지 및 산업 정책 방향 (이소영 충북연구원 연구위원) ▲탄소중립을 위한 도로교통분야 대전환 로드맵과 실천과제(정용일 충북연구원 충북정책개발센터장) ▲자원순환으로 만들어가는 탄소중립도시 청주(연익준 한국교통대학교 환경공학과 교수) ▲2021 청주시 지속가능발전목표 모니터링 결과(김현진 청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정책연구센터장)에 대한 주제발표가 있었다.
협의회 정책연구센터는 지난 3월 청주시 정책연구 수요를 파악해 정책연구 과제를 선정한 뒤 4월부터 협의회 위원, 외부 전문가, 주무부서 공무원 등으로 연구진을 구성해 공동연구를 진행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환경문제와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온실가스를 줄이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탄소중립은 반드시 도달해야 할 사항이며, 이를 위한 연구가 꾸준히 진행되어 청주시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