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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남도교육청 박종훈 교육감, 민원서비스 향상 직접 나서다

민원실 코로나19 방역 점검, 민원 담당 직원들과 소통

 

지이코노미 김윤중 기자 |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이 22일 도교육청 민원공감마루(민원봉사실)를 방문하여 코로나19 방역 실태와 야간 민원실 운영 상황 등을 점검하고, 민원 담당자들과 소통의 시간을 보냈다.


박 교육감은 장애인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편의시설을 직접 확인하고, 담당자들과 주요 민원 현안을 공유하며 서비스 향상 방안을 논의했다. 또 민원인의 무리한 요구나 폭언 등으로 지친 담당자들을 격려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코로나19가 급속히 확산하고 있는 만큼 감염병 예방을 위해 세심하게 점검하고, 민원인의 입장에서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지속적으로 제도를 개선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경남교육청은 근무시간에 교육청이나 학교 방문이 어려운 민원인을 위해 매주 화·목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2시간 동안 ‘야간 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야간 민원실을 방문하면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으로 졸업증명서와 생활기록부, 검정고시 합격서 등 각종 증명서를 바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사전 예약으로 신청한 여러 증명서도 수령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