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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시 전국 첫 인구정책 BI(Brand identity) 제작

함께해요, 우리 ‘위드어스’ 상징성 강조

 

지이코노미 김윤중 기자 | 김해시는 전국 최초로 인구정책 BI(Brand identity)를 제작해 15일 발표하였다.


김해시는 출산율 제고가 아닌 수요자 중심의 삶의 질 제고에 초점을 맞춘 인구정책 전환에 발맞춰 각종 캠페인 등 행사와 홍보물 제작에 BI를 통일성 있게 활용할 계획이다.


인구정책 BI의 심볼마크는 With Us의 ‘W’를 엄마가 아이를 안고 있는 모습 혹은 사람이 가슴에 손을 모으는 동작을 형상화하여 ‘우리 함께해요’라는 상징성을 부각하고 모든 세대가 함께 누리고 성장하는 행복도시 김해를 추구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BI의 ‘위드어스’는 김해시가 인구정책 홍보에 사용하던 ‘With Us’를 리브랜딩하여 연속성을 잃지 않으면서 트렌드를 반영하였다.


김해시 관계자는 “모든 세대가 함께 성장하고 함께 누리는 도시 김해에 대한 지향을 담아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인구정책 BI를 만들었으며 다양한 캠페인과 홍보물 제작 등에 통일성 있게 사용하여 인구정책 홍보효과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해시는 인구구조 변화에 대응해 2022년 생애주기별 맞춤형 인구정책에 5125억 원을 투입해 5개 분야(결혼․출산/양육․교육/일자리/주거․정주환경/고령화)의 209개 사업을 추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