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이창호 기자 | 광주광역시파크골프협회(회장 이용범)는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와 1월 16일 호남대 본부동 3층 교무위원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맺었다. 광주협회와 호남대는 파크골프의 대중화와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파크골프 전문인력을 활용한 파크골프 교육 프로그램 제공 ▲파크골프 전문인력을 활용한 기술적 자문 제공 ▲드림라이프 재학생들의 파크골프 기본기술 및 고급기술 훈련과 교육 ▲교육 장소 및 장비 지원 및 교육 일정 협조 등에 맞손을 잡는다.
이날 협약식에 호남대학교에서는 박상철 총장을 비롯해 조규정 문화예술체육대학장, 최영화 드림라이프대학장, 양승학 산학협력단 특임교수, 정남주 스포츠레저학과장, 광주광역시파크골프협에서는 이용범 회장과 신영용 전무이사, 편무한 경기위원장, 김상돈 경기위원이 참석했다.
이날 같은 장소에서 호남대는 레이저 및 초정밀 광학부품 전문기업 (주)옵토닉스(회장 이용범)와 업무협약을 체결, 상호 업무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의 우수 인재육성과 산업연계 전문인력 교류 활성화를 위해 힘쓰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수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혁신 및 프로그램 운영 ▲실무인재 역량강화를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협력기관 연구 및 교육 인프라 공동 활용 ▲전문인력 공유 및 교류를 위한 상호협력 ▲교육 및 실습을 통해 훈련된 우수학생 고용 등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 호남대학교에서는 박상철 총장을 비롯해 조규정 문화예술체육대학장, 최영화 드림라이프대학장, 양승학 산학협력단 특임교수, (주)옵토닉스에서는 이용범 회장과 이영우 대표이사, 주성민 연구소장, 탁인선 영업기획팀장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