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하기
뉴스등록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5인 모임 금지' 앞두고 골프 부킹 줄줄이 취소... 수도권서만 하루 새 3천 건 이상

등록일 2020년12월23일 09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지이코노미(G-ECONOMY) 방제일 기자] 정부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특별방역대책을 오는 24일부터 전국에 적용하기로 하면서 수도권과 비수도권 골프장의 골프 라운드 부킹 취소가 잇따르고 있다. 

 

22일 국내 최대 골프 부킹 서비스 XGOLF(대표 조성준)에 따르면, 전일 정부의 '수도권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행정 명령 발표 후 하루도 채 지나지 않아 경기•인천 지역 수도권에서만 부킹 3000건 이상이 취소 접수됐다. 

 

불과 며칠 전만 해도 코로나19 여파로 이례적 특수를 누리던 비수도권 골프장의 투어 상품에 대해서도 취소 및 환불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오는 23일 0시부터 서울•경기•인천 3개 수도권에 적용되는 ‘5인 이상 모임 금지’ 행정 명령이 하루 차를 두고 24일부터는 특별방역대책으로 전국에 확대 적용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수도권과 비수도권 골프장들이 각 지방정부 간 상이하게 적용될 수 있는 지침에 따라 운영 방침을 마련하다보니 일부 혼선도 빚고 있다.  

 

경기도청은 지난 21일 경기 지역 골프장에 오는 23일 0시부터 내달 3일 24시까지 5인 이상의 사적 모임 금지에 따른 안내 메시지를 발송했다. 세부 지침은 골프장별로 상이할 수 있으나 공통적으로는 ‘경기 보조원(캐디)을 포함해 4인을 초과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 골자다. 

 

현재 수도권은 캐디를 포함해 3백(3인) 이하 또는 노캐디 4백(4인)인 경우에 한해 라운드가 가능하다. 카트 한 대에 4인 이내로 탑승해야 하며, 6인 단체가 3인씩 두 팀으로 나누어 라운드 하는 경우도 금했다. 

 

3인 라운드 불가 시 위약금 없이 취소 및 환불 처리하고 있으며, 안전상의 문제를 고려해 노캐디 라운드는 대부분 골프장이 불가하다는 방침을 세웠다.

 

다만, 경기 뉴스프링, 양지파인, 뉴코리아, 아일랜드 등은 4인 1팀으로 노캐디 라운드가 가능하다. △충청 실크리버, 솔라고 △경상 블루원디아너스 △제주 테디밸리, 라온, 에코랜드 등도 노캐디 4인 1팀 라운드가 가능하다.(사전 신청 및 티오프 전 숙지 교육 필수)

음식점(대식당이나 스타트하우스, 그늘집 등)이나 라커룸 등 시설 이용은 종전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적용하도록 했으나 대부분 골프장이 이 기간 라커룸과 그늘집 운영을 중단한다.(단, 그늘집은 화장실에 한해 이용 가능/골프장별 상이)

기존에 동계 기간 휴장 없이 운영하기로 했던 골프장 중 일부는 계획을 전환해 행정 명령 시행 기간(23일 0시 ~ 내달 3일 24시) 동안 휴장한다. 

 

경기 지역의 화성상록, 파인크리크와 스카이밸리 등이 휴장을 결정했다. 화성상록은 오는 23일부터 내달 3일까지, 파인크리크는 오는 24일부터 내달 3일까지 휴장한다. 스카이밸리는 이달 24일부터 내달 6일까지 쉰다. 양지파인은 오는 24일부터 내달 3일까지 일부 코스에 한해 운영하기로 했다. 휴장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골프장이나 한국골프장경영협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XGOLF는 정부의 방역 대책을 준수하고자 전국 300여 개 제휴 골프장과의 긴밀한 공유를 통해 운영 방침과 상황을 파악하고 회원 대상으로 실시간 안내하고 있다. XGOLF 공식 앱과 홈페이지에 팝업 안내문을 고정하고, 예약 회원 대상 문자와 전화를 통해 3인 라운드 골프장 등의 정보를 안내하고 있다. 또, XGOLF를 통한 이 기간 예약 건은 위약금 없이 즉시 취소 및 환불 처리해 준다.

 

방제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NEWS GOLF & SPORT INTERVIEW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