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하기
뉴스등록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초소자본 가능 신개념 정육몰,, ‘마이크로블록창업’

등록일 2021년01월13일 11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코로나 19를 기점으로 온라인창업에 뛰어드는 신규 창업자가 늘고 있다. 2018년 월평균 1만 5천개 수준에서, 2020년 4월 기준 월평균 3만 5천개로, 2년 새 약 2배를 뛰어넘는 증가세를 보였다. 코로나 19 확산이 극심했던 지난해 3월에는 2월 대비 스마트스토어 34%가 증가했다.

 

이처럼 코로나 19 이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한 온라인 창업률이 증가하고 있다.

 

㈜ 비알비 F&B는 국내 최초 네이버스마트스토어 기반 정육몰창업을 제시하고 있다. 정육몰창업이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판매하는 온라인몰 창업 방법으로 온, 오프라인 모두 다양한 수익모델을 낼 수 있다.

 

여기에 초소자본비용으로 여러 명이 공동투자해 사업을 함께 키우는 신개념 ‘마이크로블록창업’이 가능해 예비창업자의 이목을 끌고 있다.

 

마이크로블록창업은 여러 명이 공동 투자하여 사업을 운영하는 블록화 된 창업형태이다.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혼자 또는 여러 명이 각자의 능력과 재능에 맞게 업무를 분담할 수 있어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특히, 투자리스크는 줄이고 성공 가능성을 크게 높이는 신개념 창업 형태라는 점에서 예비창업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 게다가 마이크로블록창업은 가족창업, 은퇴창업, 모임창업, 동료창업, 종교창업, 가치창업 등 다양한 형태로 창업할 수 있다.

 

㈜비알비 F&B 회사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에 예비창업자의 비용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합리적인 창업비용을 제시하고 있다. 6백만원대의 초소자본으로 공동투자가 가능하다. 창업자는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제조, 포장, 배송 등 전 과정을 본사에서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어 “스마트스토어를 전혀 접해보지 못한 사람도 도전할 수 있도록 스마트스토어 개설,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제공, 사업자등록 지원, 쇼핑몰 시스템 교육 등 다양한 창업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정재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NEWS GOLF & SPORT INTERVIEW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