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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주시민의 길라잡이, 청주365민원콜센터

365일 시민불편사항을 상담하는 든든한 콜센터

 

지이코노미 이민기 기자 | 청주시는 청주365민원콜센터를 연중무휴로 운영해 청주시정에 대한 시민의 궁금증 및 불편 사항을 신속하게 해소하고 있다.


콜센터에서는 2021년 상반기 총 16만 5691건의 시민전화를 응대해 12만 7063건에 대해 직접 상담과 안내를 했으며, 그 중 시간이 소요되는 민원 9512건은 시민생활전망대로 접수해 시민 불편 해소를 도모했다.


분야별로는 환경 2만 9770건, 도시·부동산 2만 5156건, 세무 2만 874건으로 상위 민원을 차지했으며, 특히 코로나19 관련 문의의 경우 2020년 상반기 대비 2069건이 증가한 5868건을 안내했다.


한편 청주365민원콜센터는 상담사 25명이 각종 시책, 행정업무, 대중교통, 상하수도 등에 대해 하루 평균 1300여 건 이상의 전화 민원을 상담하고 있으며, 시민들의 궁금증 해소와 신속한 시정 안내를 위해 정기적으로 직무교육과 친절교육을 통해 서비스 질 향상을 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청주365민원콜센터는 연중무휴 민원인과 만나고 있는 청주시의 얼굴로, 시민들의 불편사항과 궁금증에 대해 친절하고 신속하게 상담해 시민과 함께 웃는 콜센터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