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BBQ, 빅데이터 분석...황금올리브 넓적다리 10종 출시

-250만 딹 멤버십 회원 선호도 분석


 

BBQ가 새해 첫 신제품으로 '황금올리브 넓적다리와 핫황금올리브 크리스피 넓적다리 10종'을 선보였다.

 

제너시스 BBQ는 지난 4일 BBQ앱 회원들의 선호 부위 관련 빅데이터를 분석한 2021년 첫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현재 250만명에 달하는 BBQ앱 회원(딹 멤버십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BBQ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위해 고객의 선호도를 보여주는 빅데이터를 활용했다.

 

이번 신제품은 1인 가구부터 가족단위 소비자까지 아우를 수 있도록 다양한 세트메뉴로 구성됐다. ▲황금올리브 넓적다리(4조각, 6조각, 8조각) ▲핫황금올리브 크리스피 넓적다리(4조각, 6조각, 8조각)를 각각 1만 4000원, 1만 9900원, 2만 5000원에 판매하며 ▲황금올리브 넓적다리/핫황금올리브 크리스피 넓적다리(6조각)+BBQ 모둠볼(6개)/케이준 감자는 각각 2만 3000원, 2만 1000원에 선보인다.

 

BBQ 관계자는 “올해 전사적인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확보된 Big Data를 분석해 고객의 니즈에 맞는 메뉴 개발을 진행하게 됐다’며 “향후 지역별, 성별, 연령별 등 다양한 분석으로 차별화된 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고객에게 사랑 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계획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