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매일유업, 빨대없는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 출시...친환경 트렌드 반영했다

-지난 12일부터 '매일유업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


 

매일유업이 빨대를 없앤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 190ml'를 출시한다.

 

매일유업은 지난 12일부터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빨대가 사라진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 190ml'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2008년 출시된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는 국내 유업계 최초로 황금(안전관리 통합인증) HACCAP 획득 및 유기농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빨대를 제거한 이번 출시는 최근 떠오르는 미닝아웃(Meaning Out, 구매를 통해 개인의 정치적/사회적 신념을 표현하는 소비 행태) 트렌드와 친환경 트렌드에 따라 소비자 니즈를 적용한 것으로, 친환경 바탕의 제품 출시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그동안 매일유업은 친환경 전략 기반의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노력해왔는데, 2019년에는 종이 소재 패키지를 사용한 '상하목장 유기농 후레쉬팩'을 출시, 상하목장 우유를 비롯한 PET 소재 제품 패키지를 경량화하기도 했다.

 

매일유업은 빨대 제거와 패키지 변경으로 연간 약 342톤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빨대가 없는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는 매일유업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하는 인스타그램 후기 행사도 2주간 진행한다.

 

온라인 판매를 통해 매일유업은 시장 반응과 판매 추이를 파악하고, 빨대없는 멸균우유의 판매처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상하목장은 ’자연에게 좋은 것이 사람에게 좋다’라는 믿음으로 만든 브랜드다"며 "친환경을 모토로 하는 브랜드인 만큼, 앞으로도 계속해서 제품 패키지를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