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SPC그룹, 토탈 마케팅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 출범..."디지털 마케팅 혁신 가속화 할 것"

-섹타나인, SPC네트웍스·SPC클라우드 합병으로 탄생


 

SPC네트웍스와 SPC클라우드의 합병으로 토탈 마케팅 솔루션 전문 계열사인 '섹타나인(Secta9ine)'이 출범한다.

 

SPC그룹은 오는 19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가속화하기 위해 토탈 마케팅 솔루션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이 공식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섹타나인은 SPC그룹이 축적한 플랫폼 비즈니스 기술력과 마케팅 역량, ICT 사업 인프라를 결집해 만든 디지털 마케팅 전문 기업으로, ICT계열사인 'SPC네트웍스'와 2200만 회원을 지닌 해피포인트 등 마케팅 플랫폼 사업을 펼쳐왔던 'SPC클라우드'의 합병을 통해 이뤄졌다.

 

신임 대표이사로는 삼성SDS를 거쳐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이사를 역임했던 이경배 대표이사가 영입됐다.

 

섹타나인은 '스마트 라이프 테크놀로지 컴퍼니(Smart Life Technology Company)'라는 비전 아래 그룹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고 테크놀로지 기반의 마케팅 플랫폼 사업을 주도할 계획이다. 출범과 함께 선보인 CI(Corporate Identity)는 지혜의 상징인 부엉이를 형상화한 것으로 빅데이터, AI 등 차세대 기술을 이용해 스마트한 일상화 행복한 삶을 만들겠다는 신념이 담겼다. 사명에는 9개(Nine)의 사업 조직(Secta)들이 시너지를 발휘하며 나아간다는 의미가 내포됐다.

 

이에 따라 기존 ▲멤버십마케팅 ▲모바일커머스 ▲스마트스토어 ▲페이먼트 ▲IT서비스 등 5개의 사업영업에 ▲스마트팩토리 ▲애드(Ad)커머스 등 신규 사업 4개 영역을 더해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서 '해피포인트'와 '해피오더·해피콘·해피마켓' 등의 모바일커머스 서비스를 발전시키고, 간편결제 송우션 '해피페이'를 론칭해 핀테크 사업을 강화한다. 또 빅데이터 인프라를 활용해 매장 영업을 지원하는 마케팅 솔루션 플랫폼을 출시, 증강현실 기반 마케팅 앱 론칭, 품질 관리 수준을 높이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구축, 디지털 광고사업 확대 등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젊고 자율적인 조직문화 구축을 위해 임직원들의 신규 사업 아이템 발굴 및 시도를 독려, 직급에 관계없이 능력에 따라 역할과 권한을 부여해 수평적인 소통 문화를 정착시킨다는 입장이다.

 

섹타나인 관계자는 “섹타나인은 다양한 산업군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마케팅 플랫폼을 개발해 그룹 외부로 사업 영역을 적극 확대할 계획”이라며 “긍정적인 변화와 혁신으로 편리함과 즐거움을 제공해 사랑받는 회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