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숏폼 콘텐츠로 눈길 끄는 김선갑 광진구청장…MZ세대 자취러 취향저격

4분 분량 짧은 동영상으로 임팩트만 담아 ‘1인가구 방범도어서비스’ 사업 소개

 

지이코노미 이승현 기자 | 김선갑 광진구청장이 ‘숏폼’ 콘텐츠를 활용한 ‘1인가구 방범도어서비스’ 사업 소개 영상을 제작해 눈길을 끈다.


‘숏폼’ 콘텐츠란 10분 내외의 짧은 시간 동안 핵심만 빠르게 전달하는 영상으로, 모바일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콘텐츠를 즐기는 MZ세대 사이에서 특히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김 구청장은 4분 분량의 짧은 영상에서 구 캐릭터인 광이진이 인형과 대화를 주고받으며 ▲사업소개 및 추진배경 ▲주요 서비스 내용 ▲신청대상 ▲지원범위 등에 대해 설명했다.


‘1인가구 방범도어서비스’는 1인가구의 안전을 위해 현관문 도어카메라(CCTV) 무료 설치, 화재 및 주택 파손, 택배 도난 보상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현관문에 설치한 도어카메라(CCTV)를 통해 배회자 감지, 출입내역 확인 등이 가능하고, 비상 상황 발생 시 24시간 긴급출동을 부를 수 있는 버튼도 설치할 수 있다.


신청은 1인가구뿐만 아니라 법정 한부모가구 및 여성들만 사는 가구들도 가능하다. 서비스는 총 1,000가구에 대해 1년간 전액 무료로 지원되며, 서비스 이용이 끝난 후에도 2년간 월 9,900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계속해서 이용할 수 있다.


‘숏폼’ 콘텐츠를 활용한 이번 영상은 대학생 및 직장인 1인가구가 많이 살고 있는 광진구 특성과 맞물려, MZ세대의 이목을 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광진구의 1인가구 비율은 48%에 달하며, 특히 건국대와 맛의 거리 등을 통해 ‘젊음의 거리’로 대표되는 화양동의 1인가구 비율은 80%가 넘는다.


영상에서는 이밖에도 김 구청장의 표정을 넣어 만든 캐릭터 댄스, 메이킹 영상 등을 통해 친근한 김 구청장의 모습도 만나볼 수 있다. 영상은 광진구청 공식 유튜브와 홈페이지 내 인터넷 방송국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구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체감형 사업을 보다 간결하고 재미있게 소개하고자 새로운 방식으로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라며 “구민 여러분이 구 사업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