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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유진 레슨]‘똑바로, 멀리’ 코어 안정화 운동이 좋은 스윙 만든다

몸의 한쪽만을 사용하게 되는 골프 스윙을 자주 하는 골퍼들에게 ‘코어’는 강화가 가장 필요한 근육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맨몸으로 앉아서 할 수 있는 코어 안정화 운동법을 소개한다.


WRITER 이유진   EDITOR 박준영

 

 

‘코어’는 몸의 중심인 골반과 척추가 흔들리지 않게 지지하고, 균형을 잡아주는 근육이다. 즉 코어는 우리 몸에 안정성을 확보하고, 올바른 자세를 만드는 데 역할을 한다.

 

반면 코어가 안정화되지 않는다면 신체 불균형 생기며, 방치될수록 불균형이 고착돼 심하면 눈에 띄게 몸이 기울어지거나 틀어지기도 한다.


코어는 골프 스윙과도 직결돼있다. 스윙 오류를 만드는 요인은 너무 다양하지만 수많은 교습가들이 입을 모아 말하는 건 ‘기본’을 지키라는 것이다.


그 기본 중 가장 중요한 건 몸의 밸런스를 유지한 채 ‘제자리’에서 회전하는 것이다. 이때 필요한 게 단단한 코어다.

 

코어를 잘 잡아두면 회전해도 몸이 흔들리거나 밀리지 않고, 제자리에서 회전할 수 있다. 당연히 스윙의 오류도 적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