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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올비젼 ‘DAOL-KT2 키오스크’ 신제품 출시 “호텔 서비스에 ICT 융합 불어넣다”

24시간 지원을 위한 ‘다올 원스탑 서비스팀’을 구축

 

지이코노미 김용두 기자 |  ㈜다올비젼(대표 김선준)이 호텔업계에 ICT 융합서비스를 도입한다.

 

다올비젼은 7일 ‘DAOL-KT2 키오스크(이하 다올 키오스크)’ 신제품을 출시하고 24시간 지원을 위한 ‘다올 원스탑 서비스팀’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번 다올 키오스크에는 기존 제품들과 동일하게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가 적용됐으며 ▲비대면 셀프 체크인 & 아웃 ▲객실키 반출 및 반납 ▲주차등록 ▲키오스크 사용 분석 리포트를 통한 고객 관리 ▲ 키오스크 호출 버튼을 통한 24시간 원격 관리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또한 DAOL-KT2 키오스크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PMS와 키오스크를 자체 개발 및 생산하여 디바이스 연결을 위한 추가 장치나 비용이 들지 않으며, PMS에 생성되어 있는 모든 예약이 키오스크에 실시간 업데이트되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전산 장애 등의 문제 발생 시 즉각적인 해결이 가능하다.

 

 

다올비젼의 김선준 대표는 “다올 키오스크와 연결된 24시간 다올 서비스팀이 호텔 서비스에 섬세함과 차별함을 더 해줄 것이라 기대한다. 이로 인하여 경영진은 상시 대기 인력의 인건비 부담을 덜 수 있게 됐으며 현업에서는 인력만이 할 수 있는 더욱 섬세하고 감성적인 서비스에 주력할 수 있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다올비젼은 숙박업 및 골프장, 테마파크 등 다양한 고객을 대상으로 SaaS(Software as a Service) 사업을 하고 있으며, 최근 한국 민속촌의 투자를 받아 대대적인 사업 확장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