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크리에이티비젼, 제12회 대한민국 SNS대상 우수대행사 선정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제시해 수상

 

지이코노미 | 디지털마케팅 대행사 ㈜크리에티비젼이 지난 14일 개최된 제12회 2022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우수대행사상을 받아 실력을 입증받았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SNS 대상」은 사단법인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공공기관과 기업 등의 SNS 활용 현황을 평가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대한민국 SNS 대상」 우수대행사상은 ㈜크리에이티비젼이 받았고, 크리에이티비젼이 SNS 운영을 대행 중인 경기도의회는 비영리부문에서 대상 수상의 명예를 받았으며 한국농어촌공사는 최우수상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경기도의회는 도민을 위한 조례와 의정활동에 초점을 맞춰 SNS 채널을 운영하였으며, 경기도의회의 마스코트인 ‘소원이’를 통해 유쾌한 SNS 콘텐츠로 소통했다.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조례를 도민들이 이해하기 쉬운 영상과 포토툰, 카드뉴스 등으로 제작해 도민들의 흥미를 이끌어냈으며, 9개월간 경기도의회 인스타그램은 팔로워는 약 48% 증가, 블로그는 160만의 조회수를 달성하여 채널이 크게 성장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라는 슬로건 아래 농촌과 어촌 소식을 발빠르게 전달하였으며, 한국농어촌공사의 마스코트인 ‘농초롱’, ‘어초롱’을 등장시켜 한국농어촌공사 사업을 쉽게 풀어냈다. 특히 다양한 농수산물 레시피가 담겨있는 이달의 제철음식 시리즈와 ‘농초롱’, ‘어초롱’이 농촌체험키트를 직접 만드는 영상이 이목을 끌었다.

 

농어촌을 알리는 이벤트도 많이 열었다. 당첨자들에게는 생분해소재로 구성된 굿즈 세트를 전달하며 친환경경영을 실천하였다. 그 결과, 9개월의 운영기간 동안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약 92%가 늘었고, 블로그는 연간 158만 명의 방문자가 유입됐다

 

크리에이티비젼은 업력 12년 차로 기획자, 라이터, 디자이너, 영상 제작자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차별화된 디지털 마케팅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광고주의 니즈와 시장 및 타깃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는 차별화된 디지털마케팅 전략과 공감대를 이끌어내는 콘텐츠로 높은 성과를 만들고 있다.

 

현재 한국농어촌공사와 경기도의회를 비롯해 위닉스, KB손해보험, KB생명보험, 한국교직원공제회, 한국공항공사, 농협목우촌, 용인문화재단 등 다수 클라이언트와 동행하고 있다.

 

디지털마케팅 대행사 ㈜크리에이티비젼 김재형 이사는 “23년부터 D-IMC 본부, D-Business 본부를 중심으로 조직 개편하여, 디지털 중심의 라이프에 맞는 크리에이티브와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 미디어 전략 등으로 다양한 브랜드의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