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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전국 직영점 역량강화 교육 실시... 고객 만족도 높이기 위해 총력

l 전국 70여개 직영점 점장·매니저 대상 제품 오퍼레이션과 매장 운영능력 향상 중점 교육
l 매장별 마케팅 성공사례와 노하우 공유...이를 보완하여 패밀리 매장에 적용 검토

지이코노미 강권철 기자 |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가맹점(이하 패밀리)들에게 롤모델이 되고 BBQ 직영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직영매장 운영에 핵심인 점장과 매니저들의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교육은 지난 19일 경기도 이천 소재의 치킨대학에서 진행했으며, 직영점 관계자와 전국 70여개 매장의 점장 및 매니저들이 참여했다.


 

 

이날 교육생들은 매장운영을 위한 제품 매뉴얼 교육을 받고 손익계산의 목적과 필요성을 이해하고 개선점 산출과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과정을 배웠다. 또한 리스크 없는 인력관리를 위해 근로기준법에 의한 근로계약, 계약체결 등 인사관리 교육을 받았다. 

 

이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충성고객을 늘리기 위해 실제 매장에서 진행한 지역별 마케팅의 우수사례를 서로 공유하고, 최근 주문 플랫폼을 활용한 충성고객 관리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 같은 모범 사례를 발굴 및 테스트하고 검증된 내용을 시스템화해 향후 패밀리 매장에도 적용하여 고객 만족도와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고물가 시대에 해외여행 대신 국내 여행이 증가했고, 직영점의 매출도 같이 성장했다"며 "고객의 사랑을 받은 만큼 더 맛있고,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BBQ는 지난 8월부터 매장 운영 관리에 핵심인 ‘비즈니스 매니저(이하 BM, Business Manager)’의 교육 확대를 통해 패밀리 상생 지원 강화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