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UR SCHEDULE |
8월의 LPGA
포틀랜드 클래식
일시 8월 1일 ~ 8월 5일
장소 콜롬비아 에지워터 CC
총상금 175만 달러
포틀랜드 클래식은 1972년 창설됐다. 이 대회는 LPGA 투어 중 메이저 대회를 제외하면 가장 긴 역사를 가졌다. 그동안 콜롬비아 에지워터, 포틀랜드 골프 클럽, 리버사이드 골프&리조트, 펌킨 리지 골프클럽, 오리건 골프 클럽까지 총 5개의 코스에서 진행됐다. 재작년부터 다시금 콜롬비아 에지워터 CC에서 개최하고 있다. 이 골프 클럽은 A,V 마칸이 디자인했다. 콜롬비아 강 남쪽에 있고, 포틀랜드 국제공항 서쪽에 가까운 골프장이다. 오랜 전통 덕분에 대회 우승자 중 10명이 LPGA 명예의 전당 회원이다.
위민스 스코티시 오픈
일시 8월 15일 ~ 8월 19일
장소 던도널드 링크스
총상금 200만 달러
프리디 그룹 위민스 스코티시 오픈 대회는 미국 여자프로골프 투어 마지막 메이저대회인 AIG 여자오픈을 앞두고 열리는 대회다. 순위가 높은 랭커는 AIG 여자오픈을 위해 참가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 대회는 2017년부터 시작됐다. 초대 챔피언이 한국 선수인 이미향 선수고, 2019년에는 허미정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다. 안타깝게도, 이후 한국 선수의 우승은 없다.
FM 글로벌 챔피언십
일시 8월 29일 ~ 9월 2일
장소 TPC 보스턴
총상금 350만 달러
LPGA 투어와 FM 글로벌을 매사추세츠주 노턴의 TPC 보스턴에서 2024 FM 글로벌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8월 29일부터 9월 1일까지 열리는 이 대회에는 144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메이저 대회와 투어 챔피언십을 제외하고 LPGA 투어에서 큰 상금 중 하나인 350만 달러의 상금을 놓고 경쟁한다. 2024년 대회는 두 조직 간의 5년 파트너십을 시작한다. FM 글로벌의 첫 번째 주요 스포츠 스폰서십이다. 펜웨이 스포츠 매니지먼트는 올해 초 결성된 LPGA와의 상업적 제휴의 하나로 FM 글로벌의 챔피언십 후원을 확보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에디터스 픽 EDITOR’s PICK
AIG 위민스 오픈
일시 8월 22일 ~ 8월 26일
장소 세인트앤드루스
총상금 900만 달러
AIG 위민스 오픈은 LPGA의 마지막 메이저 대회다. 2013년부터 에비앙 챔피언십이 메이저 대회로 격상되었다. LPGA 투어는 총 5개 메이저 대회 체제로 운영된다. LPGA는 당초 4개 메이저 대회 제패를 그랜드슬램이라 말하며 4개 대회에서 우승하면 슈퍼 그랜드슬램이라고 명명한다. 현재까지 여자 골프 역사상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선수는 총 7명이다. 그중 박인비 선수가 포함되어 있다. 유독 AIG 위민스 오픈에서 한국인 우승자가 나오지 않고 있는 가운데, 올해 한국 선수들의 선방을 기대한다.
지이코노미 박진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