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피닉스6 실제 착용모습. [사진=백성진 기자]최근에 가민을 사용하며 활동량이 늘었다. 손목에 찬 시계만으로 심박 변동수(HRV) 확인이 가능해 운동 강도에 따른 변화를 보는 재미를 느꼈기 때문이다. 매일 습관처럼 하던 운동을 해왔지만 '더 강도높은 운동은 어떻게 변할까?'라는 호기심이 새로운 운동에 도전을 하게 만들어줬다. 음악 2000곡 수록이 가능해 귀가 심심하지 않은 것은 덤이다. 또한, 스트레스 지수 및 수면 패턴, 활동량 데이터를 제공하는 기능도 흥미로웠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단 음식을 먹거나 퇴근 후 운동으로 풀어주는 것이 스트레스 관리의 전부였는데, 즉각적인 스트레스 지수를 확인할 수 있어서 '최첨단 장비로 스스로의 건강관리에 노력을 쏟는 현대인'이 된 마냥 즐겁기까지 했다. 무엇보다 다가오는 겨울 가장 기대되는 특별한 기능이 하나 있다. 전 세계 약 2000개가 넘는 스키 리조트의 코스맵과 약 4만 1000개 이상의 골프 코스가 내장된 점이다. 가민 피닉스6를 통해 스키 코스와 난이도 등급 확인이 가능한 점은 액티비티 마니아라면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아닐 수 없다. 반면, 디자인 부분이 조금 아쉽다
롯데가 친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롯데는 올해 2월, 그룹 차원의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로 3대 중점 실천과제를 수립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롯데의 모든 비즈니스 영역에서 환경에 대한 책임을 우선순위로 고려하여,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고 공생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는 것이다. 롯데는 3대 중점 실천과제로 △플라스틱 선순환 체계 구축 △친환경 패키징 확대 △식품 폐기물 감축을 선정하였으며, 과제별로 계열사 협의체를 구성해 세부 목표를 설정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장기적으로는 그룹 전 분야에 롯데만의 자원 선순환 구조인 ‘5Re(Reduce, Replace, Redesign, Reuse, Recycle)’ 모델을 적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어 6월에는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현장에서의 공감과 실천 의지를 확산하고 작은 성공 사례들을 발굴하기 위한 ‘#1일1그린’ 활동을 시작하기로 했다. 친환경 활동이 어렵거나 거창한 것이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 쉽게 매일매일 실천할 수 있는 것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고 작은 실천들을 독려하기 위해서다. 롯데는 우선 임직원 대상으로 ‘#1일1그린&rs
SK렌터카 SK그룹 및 관계사들과 함께 수재민 돕기에 구체안을 발표하고 본격 지원에 나선다. SK렌터카가 수해지역 거주민들이 SK렌터카의 지원방안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세부적인 방안을 안내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SK렌터카의 지원안은 특별재난지역 거주자 중 소상공인 대상과 전 거주자를 대상으로 나뉜다. 먼저, 침수 피해를 본 소상공인들을 위해 월 단위 지원방안을 마련했다. 경승용 밴 중심 100대를 70% 할인된 가격인 월 10만 원에 이용할 수 있게 준비했다. SK렌터카 고객센터를 통해 9월부터 10월 말까지 접수하며, 1회 추가 연장이 가능해 최장 2개월 사용 가능하다. 대상자는 자동차 전부손해증명서(보험사)와 자동차 침수피해사실확인서(구청 및 주민센터)로 특별재난지역 거주 및 차량 침수 피해를 입증하면 되며 선착순이다. SK렌터카가 수해지역 거주민들이 SK렌터카의 지원방안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세부적인 방안을 안내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SK렌터카]특별재난지역 거주자의 경우 내륙 전 지역에서 일 단위 70% 할인된 가격에 보름 이하의 기간 동안 이용할 수 있다. 18일부터 9월 말까지 SK렌터카 고객
한국경제인연합회(한경연)가 기업R&D 활성화와 경쟁력 제고를 위해 조세정책을 통한 규제완화와 인센티브 강화를 강조했다. 13일 한경연은 ‘R&D조세지원 업고 훨훨 나는 중국, 까다로운 절차에 막힌 한국’에 따르면’이란 제목의 리포트를 공개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중국은 과감한 조세지원 정책을 바탕으로 기업 R&D 투자를 독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경연은 ‘한·중 R&D 조세지원 정책 비교’를 통해, 한국의 신성장·원천기술 R&D 지원제도를 ‘Negative 방식’으로 바꾸고 전담부서 설치 등 까다로운 공제요건을 개선해 제도의 활용도를 높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2019년 글로벌 R&D 500대’에 포함된 기업 수는 중국이 2015년 66개에서 121개로 2배가량 늘었다. 반면, 한국은 2015년 14개, 2019년에도 14개로 정체된 상황이다. 해당 기업들의 R&D투자비용 역시 중국이 49억7000불에서 126억2000불로 2.5배 늘어난 반면, 한국은 20억8000불에서 33억90
LH가 20년 3차 청년·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6358호의 입주자 모집을 시작한다. LH는 청년과 신혼부부 등을 대상으로 매입임대주택 6358호에 대한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매입임대주택은 LH가 다가구?다세대 주택 등을 매입 후 보수 또는 재건축해 청년?신혼부부 등에게 시세보다 저렴한 수준으로 임대하는 공공주택이다. 이번에 공급하는 모집물량은 총 6358호로 청년 1375호, 신혼부부 4983호이며 수도권 3184호, 그 외 지역에 3174호가 공급된다. 8월 중 입주신청을 하면 청년은 9월, 신혼부부는 10월부터 입주가 가능하다. LH는 청년과 신혼부부 등을 대상으로 매입임대주택 6358호에 대한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사진=LH]이번에 공급하는 청년 매입임대주택 1375호는 취업준비 등으로 이사가 잦은 청년의 주거특성을 고려해 냉장고·세탁기·에어컨 등 생활 필수집기류가 갖춰진 상태로 공급한다. 만 19~39세 무주택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1순위는 보증금 100만원에 시세 40%, 2~3순위는 보증금 200만원에 시세 50% 수준의 임대료로 최대 6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신혼부부 매
DB손해보험이 오늘 8월 31일까지 '가족사랑사진관 시즌3'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DB손해보험]DB손해보험이 온·오프라인으로 ‘가족사랑 사진관 시즌3’ 캠페인을 실시한다. DB손해보험은 오는 8월 31일까지 ‘가족사랑 사진관 시즌3’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18년부터 시작한 DB손해보험의 ‘가족사랑 사진관’은 가족사진 무료촬영과 가족사진 액자를 통해 가족사랑의 가치를 전파하는 DB손해보험의 대표 캠페인으로 올해는 ‘안전한 여름’에 대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 가족사랑 사진관 오프라인 행사는 오는 15일, 16일 양일간 양양 쏠비치에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여름 휴가를 즐기기에 도움을 주는 체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찾아가는 가족사랑 사진관 행사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대비한 철저한 방역시스템과 함께 우리 가족만의 마스크를 꾸밀 수 있도록 KF94 마스크에 다양하고 귀여운 DIY스티커를 배치해 운영한다. DIY스티커를 가지고 우리 가족만의 마스크를 자유롭게 꾸미고 전문 사진작가가 찍어주는 가족사진을 통
한화손해보험이 '한화 OK2500 든든 운전자보험’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한화손해보험]한화손해보험이 '한화 OK2500 든든 운전자보험’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화손해보험은 한화큐셀골프단 김지현 프로가 출연하는 ‘한화 OK2500 든든 운전자보험’의 페이스북 바이럴 영상을 제작하고, 시청소감을 남긴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싸인모자를 증정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8월 13일까지 한화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이벤트 페이지에 게시된 김지현 프로의 영상을 보고 페이스북 하단 댓글난에 소감을 작성하면 된다. 한화손해보험은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총 25명을 선발해 김지현 프로의 싸인 모자를 증정할 계획이다. 댓글 이벤트와 동시에 ‘한화 OK2500 든든 운전자보험’의 설계·가입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화손해보험은 9월 2일까지 약 한 달간 해당 운전자보험을 가입한 고객 100명을 추첨해 마트 또는 주유상품권 3만원 권을 지급하며, 보험료를 알아보았으나 당장 가입하지 않은 고객에게도 추첨을 통
(왼쪽부터)정문국 오렌지희망재단 이사장과 홍창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회장이 기부금 전달식을 가진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오렌지희망재단]오렌지희망재단이 국내 스포츠 장학생 295명에게 9억원을 후원한다. 오렌지라이프의 비영리공익재단 오렌지희망재단이 ‘2020 오렌지장학프로그램’ 장학생 295명을 선정하고 총 9억원을 후원한다고 4일 밝혔다. 더불어 과거 오렌지장학프로그램 장학생이었던 성유진 프로골퍼가 재단에 1천만원을 기탁, 장학금 수혜자였던 선배가 스포츠 후배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특별함을 더했다. ‘오렌지장학프로그램’은 스포츠와 예술 분야에 탁월한 소질을 보이는 아동 및 청소년의 지속적인 재능계발을 후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현재까지 총 30억원을 지원해 약 9백명의 아이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꿈을 키워왔으며, 올해에는 재능계발 단계에 따라 선발된 ‘꿈 찾기 장학생 254명’과 ‘꿈 키우기 장학생 41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한다. 장학금 전달식은 3일 서울 중구 오렌지센터에서 정문국 이사장(오렌지라이프 대표이사 사장)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홍창표 부회장,
삼성화재는 가입이 더욱 간편해진 건강보험 신상품 'The간편한 유병장수'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삼성화재]삼성화재는 가입이 더욱 간편해진 건강보험 신상품 'The간편한 유병장수'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상품은 2가지 질문사항에만 해당하지 않으면 손쉽게 가입할 수 있다. 2가지 질문사항이란 △3개월내 입원?수술?재검사 필요소견 여부 △5년내 4대 질병(암, 뇌졸중, 협심증, 심근경색)의 진단?입원?수술 여부다. 기존 삼성화재 유병자 보험상품의 2년내 입원과 수술 여부까지 물었던 것 보다 질문하는 항목이 줄었다. 'The간편한 유병장수'는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의 3대 질병에 대한 진단비 보장은 기본이다. 여기에 최근 고객의 관심이 높은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 암 직접치료 통원일당(상급종합병원), 3대 질병 중환자실 입원일당 등이 추가되었다. 이외에도 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으로 인한 수술이나 입원일당뿐만 아니라 골절, 화상, 깁스치료비 등 일상생활에서 자주 발행하는 각종 생활위험도 보장한다. 고객이 원한다면 '보험료 환급지원(페이백)' 특약도 추가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암, 뇌
캐롯손해보험의 ‘AI영상인식 기술’이 SK텔레콤의 ‘비대면 휴대폰 보험 가입 서비스’에 탑재된다. [사진=캐롯손해보험]캐롯손해보험의 ‘AI영상인식 기술’이 SK텔레콤의 ‘휴대폰 보험 가입 서비스’에 도입된다. 국내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의 ‘AI영상인식 기술’이 SK텔레콤의 ‘비대면 휴대폰 보험 가입 서비스’에 탑재된다고 3일 밝혔다. ‘AI영상인식 기술’은 캐롯손해보험이 ‘스마트폰 결함 검출 기술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한 기술이다. 360도로 촬영된 휴대폰 영상을 업로드하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영상을 스캐닝 해 파손 여부를 확인한다. 캐롯손해보험의 주요 주주인 SK텔레콤은 본 기술력을 활용한 휴대폰 보험가입 서비스를 8월 6일부터 시작할 예정이고 휴대폰 외관 촬영 후 업로드 등의 절차만으로 가입 가능하다. 실제로 캐롯손해보험은 이러한 기술력을 활용해 지난 4월부터 국내 최초로 언택트 AI 영상인식 기술을 접목한 ‘캐롯 폰케어 액정안심보험’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