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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카드, 인공지능 활용한 ‘AI음성봇’ 서비스 출시…고객 상담 채널 확대

- 단순반복 업무 중심 AI상담 서비스 제공...결제대금, 전월실적 조회 및 선결제 등
- 대상 서비스 지속 확대 및 AI학습 통한 음성 인식률 등 높일 예정

지이코노미 양하영 기자 | 우리금융지주 자회사인 우리카드(사장 김정기)는 대기할 필요 없는 스마트 고객상담 서비스 ‘AI음성봇’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AI(인공지능) 상담사가 즉시 서비스를 제공하는 ‘AI음성봇’을 이용하면 고객은 별도 대기 없이 빠르고 정확하게 원하는 업무를 볼 수 있다.


우리카드 고객의 ARS 현황을 분석해 단순하면서 이용 빈도가 높은 상담 중심으로 대상 서비스를 선정했다. ▲결제대금 조회 ▲선결제 ▲전월실적충족 조회 ▲한도조회/조정 ▲입금내역 확인 ▲비밀번호등록/변경 ▲한도상향 ▲이상거래 징후 안내 등이다. 이 외 AI상담이 어려운 업무는 ARS의 해당 메뉴 또는 상담원으로 연결된다.

 

향후 고객의 ‘AI음성봇’ 서비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대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원활한 상담을 위해 꾸준한 AI학습으로 음성 인식률 및 고객의도파악 정확도 등을 높일 계획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기존 대표적인 상담 채널인 ARS와 상담사 연결은 안내 멘트를 순차적으로 듣거나 연결될 때까지 기다려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며, “‘AI음성봇’출시로 고객 상담 채널 확대와 서비스질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