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양하영 기자 |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유통정보에 따르면 올해 9월 26일 가락시장 기준 배추(3입) 도매가격은 2만 8012원으로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9월 말 이후에는 여름철 비축한 배추 물량이 소진되고, 늦은 명절로 인해 배추 수요까지 늘어나면서 시세가 오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오는 10월 1일(수)부터 8일(수)까지 1차 절임배추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해남 절임배추(20kg)’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행사카드로 결제 시 2만 9990원에 한정 판매하며, 해당 상품 물량 소진 시에는 3만 499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괴산 절임배추(20kg)’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5000원 할인한 3만 4990원에, ‘평창 절임배추(20kg)’는 5만 9990원에 연중 최저가로 내놓는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이번 해남 절임배추 특가 판매를 위해 약 4만박스 물량을 사전 기획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또한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해남 산지 배추 물량을 전년 대비 30% 늘렸고, 괴산 산지와도 사전 계약을 통해 1만 박스를 추가로 확보하는 등 절임배추 수급 안정화에 총력을 기울였다. 사전예약 접수는 롯데마트
지이코노미 양하영 기자 | 종합 헬스케어 기업 코지마(대표 이혜성)가 추석 시즌을 맞아 경기도 파주와 부산에 위치한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에 ‘메가 리퍼샵’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코지마는 경기침체와 고물가 속 많은 고객들이 합리적인 조건으로 안마기기를 구매할 수 있도록 팝업 리퍼샵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 이번 행사는 안마기기 선물 수요가 특히 증가하는 추석을 맞아 가심비 높은 혜택으로 마련됐다.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오는 10월 14일까지,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10월 12일까지 안마의자와 소형 마사지기 등 코지마의 주요 안마기기를 파격적인 할인가로 판매한다. 먼저, 우수한 품질의 A급 리퍼브 안마의자 11종을 최대 5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전신을 시원하게 풀어주는 기능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며 올 상반기 베스트셀러로 등극한 ‘오블리크’를 비롯해 브랜드 핵심 기술을 탑재한 최고급 사양의 ‘뉴에라’, 실속형 안마의자 ‘더블모션’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선택 폭을 넓혔다. 인기 소형 마사지기 새 상품 13종도 특별가에 제공한다. 스테디셀러 발마시지기 ‘코지스툴’, 3.5L의 대용량 에어 펌프로 다리를 시원하게 풀어주는 ‘리
지이코노미 양하영 기자 | LX그룹이 서울대와 함께 차세대 과학 인재 발굴과 양성에 나선다. LX홀딩스는 LX그룹이 서울대와 ‘LX 사이언스 펠로우십(LX Science Fellowship)’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6일 서울대 관악캠퍼스 행정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구본준 LX그룹 회장, 노진서 LX홀딩스 사장, 노인호 LX홀딩스 부사장과 유홍림 서울대 총장, 김주한 서울대 연구부총장, 정종호 서울대 발전재단 부이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LX 사이언스 펠로우십은 서울대 자연과학대학 소속의 학부생, 대학원생 및 수료자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장학 프로그램이다. 미래 과학기술 발전을 이끌 기초과학 분야의 차세대 우수 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해 LX그룹은 올해부터 향후 5년간 관련 기금 7억원을 서울대에 출연한다. 금번 협약으로 매년 40명의 서울대 자연과학대학 학부생들이 희망 연구 분야에 대한 인턴십 기회를 제공받고, 연구 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LX그룹은 이 가운데 인턴십 우수 수료자를 학기별로 선발해 시상식을 열고 별도의 상금도 수여할 예정이다. 서울대 자연과학대학 학부생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과는 별도로 대학원생 및 수
지이코노미 양하영 기자 | 고령화와 가족 구조 변화로 조부모·부모·자녀 세대가 함께 떠나는 ‘3대 가족여행’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여행은 이제 단순한 휴가를 넘어 세대 간 유대와 소통을 강화하는 신개념 ‘여행문화’로 점차 확산되고 있다. 노랑풍선 분석에 따르면, 2024년 7월부터 2025년 6월까지 3대 가족여행 이용객은 전체 고객의 약 11%를 차지했다. 특히 겨울방학과 설 연휴가 포함된 12월~2월 사이에는 전체의 37.2%가 집중되며 가장 높은 비중을 기록했다. 이는 연말연시, 졸업·입학 시즌 등 가족 전체가 함께 시간을 보내려는 시기적 특성과 수요가 맞물린 결과로 풀이된다. 3대 가족여행객이 선호하는 해외 여행지는 일본, 동남아시아, 중국 등 비교적 가까운 지역이 주를 이뤘다. 평균 4일 내외의 짧은 일정에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는 이점과 세대별 체력·이동 편의성·예산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선택이라는 분석이다. 여행에서 중점을 두는 요소도 세대간 차이를 보였다. 조부모 세대는 편안한 이동과 안전한 일정, 의료·안전 인프라를 가장 중요시했고, 부모 세대의 경우 번거로움 없는 패키지 일정의 유연성을 선호하며 가족과 함께 추억을 중시했다.
지이코노미 양하영 기자 | 공작기계 글로벌 3위, 국내 1위 기업인 ㈜DN솔루션즈(DN Solutions, 대표이사 김원종)는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채를 위한 서류 접수 기간은 9월 29일부터 10월 13일 오전 11시까지다. 모집 대상은 4년제 정규 대학(원)을 졸업한 사람 또는 내년 2월 졸업 예정자다. 모집 분야는 R&D(기계, 제어), 생산/품질, 영업(한국영업, 글로벌영업), 경영지원(전략, 마케팅, 상품기획, 글로벌PR, IT) 등으로 서류 전형과 실무 면접, 영어 인터뷰, 최종면접 등을 거쳐 내년 1월 정규직으로 입사하게 된다.
지이코노미 양하영 기자 | 로컬 여행의 바이블 ‘트립 인 코리아 시즌5’가 이달 29일부터 아리랑TV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135개국, 1.6억 가구 시청자들에게 방송된다. 이는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박진효) 케이블방송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이 글로벌 시청자에게 소개되는 첫 사례로, 국내 미디어 콘텐츠의 국제적 위상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트립 인 코리아 시즌5’는 SK브로드밴드와 뉴트로TV, NBS한국농업방송, 대교뉴이프Plus, 연합뉴스TV JOB 등 국내 PP사가 공동 제작한 여행 프로그램으로, 지난 6월 국내 방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시즌에서는 배우 오지호와 가수 신성이 진행을 맡아 목포, 강화, 홍천, 부여·서천, 안동, 경주 등 전국 주요 여행지를 탐방하며, 각 지역의 역사와 문화, 미식, 체험 요소를 현장감 있게 담아내 시청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10월 APEC 정상회의 개최를 기념해 ‘경주편’이 아리랑TV에서 특별 편성되어 국내외 시청자들에게 선보인다. 경주는 ‘APEC 2025 KOREA’ 개최지로서 한국의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대표적인 도시로, 이번 방송을 통해 한국 문화와 관광의 매
지이코노미 양하영 기자 | 재단법인 나이스피플이 북한배경·탈북 청소년들의 신앙성장과 통일 비전 함양을 위한 ‘Double Dream(드림, 한꿈) Camp’를 후원했다. 이번 캠프는 2025년 9월 23일(화)부터 26일(금)까지 충청권 속리산 포레스트와 경상권 안동하회마을, 문경새재 일대에서 3박 4일간 진행되었으며, 의정부 한꿈학교와 천안 드림학교 학생 62명과 교사 18명 등 총 80여 명이 함께했다. 이번 캠프는 북한배경·탈북 청소년들에게 신앙과 복음을 통한 성장을 지원하고, 학교 간 교류와 소통을 통해 통일 한국을 향한 비전을 심어주는 것을 목표로 했으며, 지역의 사회문화·역사·자연 체험학습을 통해 국토에 대한 실제적 학습의 기회도 제공했다. 프로그램은 ‘Happy Day’, ‘Healing Day’, ‘Growing Day’, ‘Dreaming Day’라는 네 가지 테마로 운영되었으며, 국내 최고의 크리스천 드러머 리노의 공연과 신앙 간증, 보육원 출신 사회적기업가 김성민 대표의 기업가정신과 신앙 간증이 특별 순서로 마련됐다. 또한 충주호 청풍나루 탐방, 안동 하회마을 탐방, 문경새재 역사 체험, 속리산 모노레일 및 전망대, 진남 레일바이크 체험
지이코노미 양하영 기자 | LG유플러스가 강화된 멤버십 혜택으로 고객의 일상에 차별화된 가치를 더한다. 가장 눈에 띄는 혜택은 국내 대표 커피 브랜드인 스타벅스와의 신규 멤버십 제휴다. LG유플러스는 멤버십 혜택이 고객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것에 보답하고자,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스타벅스와 손을 잡았다. LG유플러스 VIP 이상 고객은 9월 29일부터 누구나 매월 한 번 스타벅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VIP 고객은 더블 사이즈업을, VVIP 고객은 아메리카노 톨(Tall) 사이즈 무료와 더블 사이즈업 1회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 이용 방법은 스타벅스 매장에서 메뉴를 주문 후 LG유플러스 당신의 U+ 앱에서 바코드를 열어 매장 파트너에게 보여주면 된다. 혜택은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며 사이렌 오더 및 배달에는 쓸 수 없다. LG유플러스는 스타벅스 제휴를 기념해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스타벅스의 대표 혜택인 ‘별’을 선물한다. 별을 원하는 고객은 LG유플러스 당신의 U+ 앱에서 오전 11시에 선착순으로 발급하는 쿠폰을 받으면 된다. 쿠폰을 받으면 VVIP 고객은 8개의 별을, VIP 고객은 5개의 별을 얻을 수 있다. 별 혜
지이코노미 양하영 기자 |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지난 27일 인천 청라에 위치한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 『제33회 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본선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는 환경부, 문화체육관광부, 산림청, 서울시립미술관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어린이 미술대회로, 1993년 첫 대회 이후 올해로 33회를 맞았다. 올해 대회는 ‘지구를 구하는 에코박사’를 주제로 5월 2일부터 8월 22일까지 작품을 접수받았다. 개인전 접수는 공식 홈페이지와 가족생활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앱에 소개됐으며, 「아이부자」앱을 통해 응모한 참가자에게는 용돈 3,000원 쿠폰을 제공했다. 예선에는 총 10,290여 점이 출품되었으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200명이 본선에 올랐다. 본선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당일 공개된 ‘에코박사가 꿈꾸는 초록빛 미래’를 주제로 작품을 완성했고, 심사를 거쳐 환경부 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하나은행장상, 산림청장상, 서울시립미술관장상 등이 수여됐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장학금이 전달됐으며, 상위 8개 작품은 하나은행 본점 1층 로비에 전시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어린이들이 자연을 사
지이코노미 양하영 기자 |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중장년의 구직 활동을 응원하기 위해 오는 30일 취업지원 프로그램 ‘점프 어게인(JUMP AGAIN)’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구직 활동 중 겪는 중장년들의 어려움을 ‘허들’로 형상화하고, 이를 극복하고 넘어선다는 취지에서 ‘점프 어게인’이라고 이름 붙였다. 먼저, 구직 활동의 주요 장애 요인들을 넘어서기 위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재취업 특강’이 서초구청 2층 대강당에서 오전 10시에 시작된다. 디지털 격차를 좁힐 수 있는 ‘커리어 리부트 : 생성 AI로 경력을 다시 빛나게’ 강의와 구직 활동에 지친 심리를 회복하기 위한 ‘재취업 멘탈 리셋 : 마음근육 키우기’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같은 시간 서초구청 1층 로비에서는 중장년의 구직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운영한다. 취업에 유리한 단정한 이미지를 제시하는 ‘취업 이미지 메이킹 지원부스’에서는 헤어‧메이크업과 이력서 사진 촬영을 연계해 지원한다. 취업 준비로 지친 마음을 달래기 위한 캘리그라피, 공기정화식물 화분제작과 같은 ‘재취업 응원 부스’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여러 취업 지원기관도 참여한다. 서초여성인력개발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