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이코노미 정재영 기자 | 라이브커머스 방송프로그램 제작사 ‘썸머스타 코리아’가 부산 IFC몰 운영사인 주식회사 폴라리스와 공동사업전략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썸머스타 코리아는 중국의 거대 엔터테인먼트인 ‘썸머스타’의 한국지사로, 국내 다양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제작하는 기업으로 새로운 시장을 알리고 있다.
썸머스타 코리아는 다가오는 6월 8일 부산 IFC몰에 본격적인 라이브커머스 방송 세트장을 개관함으로써, 요즘 비대면 시대에 더욱더 부상한 개인 SNS의 커머스방송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며, 다가올 여름에는 라이브커머스 예능프로그램 ‘갓 쇼퍼(Got Shopper)를 MBC에브리원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프로그램 ‘갓 쇼퍼’는 라이브 커머스에 도전하는 유명 셀럽과 그들의 길잡이가 되어줄 크리에이터가 한 팀이 되어 생생한 리뷰와 기상천외한 판매 방식으로 경쟁 및 완판에 도전하는 성장스토리를 전한다.
또한, 방송이 시작되면 SNS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생중계를 통해 다양한 채널의 방송을 함으로써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8개국을 포함한 전세계의 고객들도 실시간 온라인 방송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썸머스타코리아를 운영중인 목지원 대표와 김병복 대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판매자와 구매자가 라이브 방송을 통해 비대면으로 실시간 소통하고 판매 및 구매하는 형식의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고 전하며, 이에 주식회사 폴라리스의 채우혁 대표는 “라이브커머스 시대에 따라 발 빠른 트랜드를 보여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이번 제휴를 통하여 자립형 라이브 커머스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에 대해 큰 성과를 거둘 것”이라 포부를 드러냈다.
썸머스타코리아와 주식회사 폴라리스 측은 “부산지역, 라이브커머스 방송세트장 개관을 시작으로 전국적인 방송센터를 구축함으로써 지차제 특산물 등 중소기업의 제품의소개 및 관광지 홍보 등 다양한 컨텐츠들을 알리며, 보다 경쟁력이 있는 우수한 제품이나 콘텐츠를 발굴하여 다각적인 활동으로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하고 국내는 물론 중국, 동남아 등 글로벌 유통채널을 제공하는 시장의 혁신을 목표로 할 것”이라 밝혔다.
목지원 썸머스타 코리아 대표는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새로운 시대에서 성공을 도전하는 이들을 위해 ‘갓쇼퍼’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갓쇼퍼(Got Shopper)의 대략적인 방영일은 8월초로 예상하고 있으며,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동시 판매를 전개하는 만큼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