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동두천 22.6℃
  • 구름많음강릉 27.2℃
  • 구름많음서울 24.4℃
  • 구름조금대전 24.7℃
  • 맑음대구 27.1℃
  • 구름조금울산 25.1℃
  • 구름많음광주 24.7℃
  • 구름조금부산 21.9℃
  • 구름조금고창 ℃
  • 구름많음제주 23.3℃
  • 구름많음강화 20.0℃
  • 맑음보은 24.2℃
  • 구름많음금산 24.7℃
  • 구름조금강진군 24.0℃
  • 구름조금경주시 27.7℃
  • 구름조금거제 20.6℃
기상청 제공

농심켈로그, 16년만의 신제품 태진아와 함께 승부!?

시대를 관통하는 히트곡 ‘미안 미안해’ ... 중독성 있는 CM송 제작한 첵스 파맛

농심켈로그는 16년 만에 선보이는 신제품 ‘첵스 파맛’의 브랜드 모델로 트로트 가수 태진아를 발탁하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첵스 파맛 광고를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총 71초 분량의 영상에는 태진아의 히트곡 ‘미안 미안해’를 개사한 CM송을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인터넷 밈(meme)인 ‘관짝 소년단’ 등의 코믹한 연출이 담겼다.

첵스 파맛은 2004년 소비자 참여 투표 이벤트를 시작으로 지난 16년간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출시 요청을 받아 출시된 신제품으로 영상은 '추억 속에 남아 후회하기 전에 이제라도 만들래. 파 맛 찾아서, 방법 찾아서 그 약속 지켜야 해. 안 팔려도 너를 위해 약속 지킬래’라는 재미있는 가사를 통해 16년을 기다린 소비자들을 향한 진정성 있는 사과와 더불어 출시 배경을 모르는 1020세대도 신제품을 즐길 수 있는 재미 요소를 유쾌하게 담았다.

관련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174만회를 넘어섰으며 최근에는 100만회 돌파를 기념해 ‘첵스파맛 미안 미안해’를 따라 부를 수 있도록 반주 음악에 자막을 추가한 노래방 버전도 공개하는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트로트 장르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농심켈로그 마케팅팀 서지혜 차장은 “트로트는 기성세대와 MZ세대를 모두 사로잡을 수 있는 장르의 탄생이라는 점에서 큰 매력으로 다가온다"며 "이번 첵스 파맛 캠페인을 기획하면서도 트로트가 가지고 있는 친숙함과 함께 의외성을 동시에 갖춰 유쾌한 메시지로 소비자들에게 메시지를 거부감없이 전달하고자 노력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