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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F-SK플래닛, 업무협약 통해 소상공인 및 창업기업 육성

B2C 마케팅 서비스와 소상공인 및 창업기업 지원 연계 사업 추진

 

지이코노미 이동하 기자 | 글로벌창업 엑셀러레이터인 (재)글로벌청년창업가재단(이하 GEF, 이사장 함성룡)과 SK플래닛(대표 이한상)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B2C 마케팅 서비스와 소상공인 매장 활성화 및 창업기업 지원 연계 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 힘을 합친다.

 

이번 협약은 SK플래닛이 보유하고 있는 고객 접점 채널 및 Data 기반 광고 마케팅 서비스(B2C)와 GEF가 운영하는 창업 지원 프로그램의 협력을 통해 시장 진출 사업을 추진하고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여 창업기업들이 더욱 효율적으로 마케팅전략을 펼치기 위하여 맺어졌다.

 

GEF 김상준 센터장은 SK플래닛 DT Solution 사업팀과 이번 협약을 준비하면서 기업들에게 실제로 필요한 사업의 확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GEF 마케팅본부의 조성범 본부장도 준비 중인 창업지원 프로그램과 기업 마케팅 부분에서 활용도 높은 서비스를 만들어 내는데 많은 도움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SK플래닛 넥스트마케팅그룹 안도영 그룹장은 “우리가 보유한 고객 접점 채널 및 Data 기반 광고 마케팅 서비스 역량을 십분 발휘하여 소상공인 매장 활성화 및 창업생태계의 많은 기업을 육성하는데 힘 쏟겠다”고 말했다.

 

GEF는 중소벤처기업부에 등록된 대한민국 최초의 비영리 엑셀러레이터로 2016년부터 정부의 손길이 닿지 못하는 창업영역을 채워가며 10여 개 이상의 국가들과 실질적 창업 협업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성과를 쌓아오고 있다.

 

함성룡 GEF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창업시장의 ESG를 실현하고 더욱 많은 기업이 다양한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