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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쁜 직장인들에게 정말 좋은 오트밀 “어떻게 먹어야 맛있지?”

양향자의 테이스티 가이드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한 오트밀은 건강과 풍부한 맛까지 일품으로 통곡물로 만들어진 시리얼 중 하나다.

 

출근 준비로 바쁜 이른 아침,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먹기 좋은 오트밀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곡식이기도 하다.

 


‘뉴욕타임스’ 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건강식품’인 오트밀은 겉겨를 벗기고 납작하게 압착한 뒤, 가공을 통해 섭취하기 쉬운 상태를 만든 것을 말한다. 또한, 현대인에게 흔히 올 수 있는 성인병 예방에도 좋은 영양성분들이 들어있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다.


100g당 열량은 372㎉로 풍부한 식이섬유를 비롯해 단백질, 베타글루칸, 미네랄과 항산화 성분까지 다량으로 함유돼있다.


오트밀은 뼈와 치아를 형성하는 필수 영양성분으로 알려진 칼슘과 인, 마그네슘 등의 영양소가 들어있어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되며, 장내 환경 및 변비 개선에 좋은 식이섬유가 장내 유익균이 자라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준다.

 

천연 인슐린을 통한 베타글루칸이 포함돼 당뇨병 예방에도 탁월하며 다량의 칼륨은 우리 몸의 근육과 심장, 신경이 정상적인 기능을 수행하도록 도와 고혈압을 예방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