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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비대면 『e-L/G 발급 서비스』 시

- 『e-L/G 발급 서비스』 시행으로 손님의 니즈 충족과 영업점 업무개선 기대
- 페이퍼리스(Paperless)를 통한 에너지 절약과 탄소배출 감소로 ESG경영 실천 기여

지이코노미 강매화 기자 |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기업외환 거래 손님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지난해 7월 출시한 기업외환 디지털 플랫폼 ⌜Hana Trade EZ⌟에 비대면 L/G 발급 프로세스인 『e-L/G 발급 서비스』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e-L/G 발급 서비스』 시행으로 영업점 및 EDI를 통해서만 가능했던 기존의 L/G 발급 업무가 ⌜Hana Trade EZ⌟ 플랫폼에서도 가능해졌다. 이로써 ▲계약, 운송 증빙서류 제출 ▲L/G 발급을 위한 영업점 내점 ▲선사 앞 실물서류 제출 등의 업무가 비대면으로 간소화되었고, e-L/G 발급으로 인한 L/G 분실리스크도 제거되어 기업외환 거래 손님의 편의성이 증대되었다.

 

또한, e-L/G 발급 결과를 카카오톡 알림으로 통지받을 수 있고, 발급된 L/G를 영업점 방문 없이 ⌜Hana Trade EZ⌟ 플랫폼을 통해 출력할 수도 있어 코로나19로 변화한 손님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게 됐다. 이밖에도 영업점 업무 처리의 신속성 개선과 함께 페이퍼리스(Paperless)를 통한 에너지절약과 탄소배출 감소 등 ESG경영 실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은행 외환사업본부 관계자는 “금번 『e-L/G 발급 서비스』 시행으로 언택트 시대에 변화하는 기업 손님들의 니즈를 충족하게 됐으며, 영업점 업무 경감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Hana Trade EZ⌟ 플랫폼의 서비스 확대를 통해 손님께 최고의 만족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Hana Trade EZ⌟는 손님들이 영업점 방문 없이 간편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현하여 ▲해외송금 증빙서류 비대면 제출 ▲수출채권 매입(O/A) 신청 등을 비대면화 한 하나은행의 대표적인 기업외환 디지털플랫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