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국내 1위 포지셔닝 강화, 야놀자 '파격적 고객 혜택 전략' 통해

고객 최우선 전략 기반, 가격 경쟁력 강조 겨울 성수기 캠페인 인기
국내 최다 여가 빅데이터 분석,  트렌드 선제 대응·거래액도 19년 대비 74% 신장

 

지이코노미 손성창 기자 |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파격적인 고객 혜택 전략으로 올 겨울 성수기에도 국내 1위 포지셔닝을 강화하고 있다.

 

자체 보유한 국내 최다 여가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반적 여행 비용 상승 및 글로벌 경기 침체의 영향으로 고객들의 가격 민감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해 고객 혜택을 강화해왔다. 

 

올 겨울 성수기 역시 고객 최우선 전략을 기반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가격 경쟁력을 강조한 ‘킹특가 야놀자’를 진행 중이다. 트렌드에 대한 선제적 파악과 이를 기반으로 한 대고객 전략으로 지난해 총 587억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했으며, 캠페인 할인 혜택을 이용한 고객 수도 326만명을 넘어섰다.

 

고객 혜택 강화 전략의 성공은 각종 지표에서 지난 12월 야놀자 거래액은 팬데믹 이전인 19년 동기 대비 74% 신장해  성장세를 보였다.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인사이트 추정 데이터(Android OS+iOS)에 따르면, 2022년 12월 한 달 간 야놀자는 MAU(월 순 방문자 수) 380만 명을 돌파했고 월간 총 사용 시간·활성기기 수 등 주요 앱 지표에서 여행 카테고리의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야놀자는 이러한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17일 오전 10시부터 ‘THE 놂’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야놀자 앱에서 새해 여행 계획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 원 상당의 여행 지원금을 제공한다. 

 

2022년 야놀자 최다 이용 고객, 야놀자 라이브 최다 구매 고객 등을 선정해 30만 원 상당의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외에도 2022년 야놀자 이용 데이터를 분석해 동물로 알아보는 나만의 여행 취향을 확인할 수 있다.

 

야놀자 관계자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두고 빠르게 변화하는 여가 트렌드를 선제적으로 반영해 가격 경쟁력을 강화한 결과, 이번 겨울 성수기에도 국내 1위 여행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자체 보유한 국내 최다 여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니즈를 고려한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