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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사용자 90.4% “배송•설치 서비스 ‘만족’”

- 마사지 가전 이용자 500명 대상 한국리서치 설문조사 결과 발표
- ‘지정일 배송’, ‘설치 일정 조율’, ‘설치 후 제품 설명/안내’, ‘뒷정리’ 등 전 문항서 1위

지이코노미 정경임 기자 | 한국리서치의 마사지 가전 이용자 설문조사 결과, ‘배송•설치 서비스’ 부문에서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에 만족한다는 비율이 90.4%로 나타났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한국리서치가 지난 1월 9일부터 한 달 동안 가정용 안마기기를 사용하고 있는 20세 이상 남녀 500명 대상으로 조사한 마사지기기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주요 마사지 가전 기업들 중 바디프랜드가 ‘배송•설치 서비스’ 부문에서 가장 높은 응답(90.4%)를 받아 1위에 올랐다.


이번 설문조사 결과는 배송과 설치 서비스에 관한 고객의 소리를 실제 해당 브랜드 마사지 가전 이용자로부터 확인했다는 점에서 신뢰할 만하다. 안마의자는 섬세한 기능이 탑재된 가전이므로 일반 생활가전이나 가구보다 배송?설치에 고도의 전문성이 필요한 점을 고려하면, 해당 지표는 마사지 가전 기업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를 평가하는 자료로써 주효하다. 

구체적인 설문 결과를 살펴보면, 국내 주요 마사지 가전 기업 4곳 중 ‘배송•설치 서비스’에 ‘만족한다’는 응답 비율은 최고 90.4%(바디프랜드)에서 최저 74.3%(A사)로 분포됐다. ‘만족한다’는 응답이 업계 평균 83.0%을 기록, 실제 배송•설치 서비스를 경험한 소비자들이 대체적으로 배송•설치 품질에 만족하고 있었다. 이는 안마가전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전반적인 서비스 또한 성숙해졌음을 확인할 수 있는 긍정적 결과로 분석된다. 

다만, 세부 문항별로는 편차가 컸다. 세부 문항 전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은 조사 대상 기업 중 바디프랜드가 유일했다. ‘지정일 배송(91.3%)’, ‘설치 일정 조율(92.2%)’, ‘설치 후 제품 설명/안내(88.7%)’, ‘설치 후 뒷정리(93.9%)’ 등 전 항목에서 타사와 격차를 보이며 바디프랜드가 배송•설치 서비스 만족도 1위에 올랐다. 특히, 설치 후 서비스 관련 항목에서 현격한 차이를 보이며 높은 브랜드 가치 기업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는 고객 만족을 향한 바디프랜드의 성심을 증명하는 결과로, 안마의자 전문 기업으로서 오랜 시간 축적된 노하우에 대한 고객 신뢰로 생각한다”며 “바디프랜드는 앞으로도 숙련된 전문 엔지니어들의 안전하고 세심한 배송?설치 서비스를 약속하며, 고객 만족도 100%를 향해 정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