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삼성 '빅스비'로 '페이판' 결제 호출하는 '보이스 터치결제' 선보여
신한카드, 삼성 '빅스비'로 '페이판' 결제 호출하는 '보이스 터치결제' 선보여
  • 엄지희 기자
  • 승인 2020.09.16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한페이판 터치결제, 삼성 AI플랫폼 빅스비 기반 음성결제 서비스 도입
- 매장 결제 시 ‘하이 빅스비, 신한 터치결제 켜줘’ 말로 결제 가능
- 신한금융그룹의 N.E.O Project 연계, 디지털 역량 및 고객 편의 강화 추진키로

삼성전자의 AI(인공지능) 플랫폼 '빅스비'가 설치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신한카드 고객들이 음성으로 간편하게 '신한 페이판' 결제 앱을 호출할 수 있게 됐다. 

신한카드는 신한PayFAN(이하 신한페이판) 터치결제 이용을 더욱 편리하게 하기 위해 ‘보이스(Voice) 터치결제’ 서비스를 21일 론칭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터치결제 서비스는 지난해 삼성전자와 협업을 통해 신용카드사 최초로 개발한 모바일 기기 오프라인 간편결제 서비스이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신한페이판 앱으로 실물카드 없이 모든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신한카드가 ‘보이스(Voice) 터치결제’ 서비스를 21일 론칭 한다.[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가 ‘보이스(Voice) 터치결제’ 서비스를 21일 론칭 한다.[사진=신한카드]

음성결제 서비스 도입으로 빅스비가 설치된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신한페이판 고객은 말 한마디로 결제 메뉴를 실행할 수 있다.

“하이 빅스비, 신한 터치결제 켜줘”, “하이 빅스비, 신한 터치결제 연결해줘”,  “하이 빅스비, 신한 터치결제 시작”, “하이 빅스비, 신한 터치결제 틀어줘” 중에 한가지로 음성 호출만 하면 된다.

또 ‘보이스(Voice) 터치결제’를 통해 시각장애인이 오프라인 모바일 결제를 좀 더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돼 사회와 함께하는 상생활동 및 금융포용성을 실현하는 신한금융그룹의 ESG전략과도 상통한다.

신한카드와 삼성전자는 ‘보이스(Voice) 터치결제’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9월 21일부터 10월 16일까지 빅스비로 터치결제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GS25 편의점 상품권, 마이신한포인트 등 경품을 증정한다.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First본부 본부장은 “결제 환경 변화에 맞춰 고객들에게 디지털 결제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국내 최대 모바일 간편결제인 ‘터치결제’ 및 ‘페이스 페이(Face Pay)’에 이어 ‘보이스 터치결제’를 오픈하게 되었다”며 “신한카드의 차별적인 역량을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디지털 금융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620 (유진빌딩) 3층
  • 대표전화 : 02-417-0030
  • 팩스 : 02-417-9965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성요
  • 명칭 : 지이코노미(주) G.ECONOMY
  • 매체명 : G.ECONOMY
  • 등록번호 : 송파 라 0036
  • 등록일 : 1996-08-24
  • 발행일 : 1996-10-1
  • 발행인 : 강영자    |    G.ECONOMY ONLINE CEO 김용두, MAGAZINE CEO 강영자
  • 편집인 : 김용두   |    G.ECONOMY ONLINE 편집국장 백성진, MAGAZINE 편집국장 김대진
  • G.ECONOMY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G.ECONOMY.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jkim9876@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