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 대부분이 교통사고 이후 후유증이 더욱 무섭다고 알고는 있지만 가벼운 접촉사고가 나면 그에 대한 병증이 눈으로 확인되거나 몸에 와 닿지 않아서 내원을 미루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교통사고는 인체에 일시적이면서도 급격한 큰 충격을 가하기 때문에 경미한 사고라도 몸의 전반적인 부분에 영향을 미치는 범위가 넓을 수 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일정 기간이 경과했다고 하여서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남아서 통증을 유발시키고 기타 질환과 병증이 같이 느껴지게 되는 증상 전제를 의미한다. 그래서 꼭 큰 사고가 아니라도 사고 직후 치료가 진행되지 않아 예방하지 못했다면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는 것.
따라서 사고 이 후 경추, 척추, 어깨, 무릎 등에 통증이 나타났다면 근골격에 대한 손상이 일어났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가까운 병`의원에 내원해서 진료를 받는 것이 좋다.
또, 사고 전 없었던 불편함, 어지러움증, 근육통, 불면 등의 이상증상이 발생되었고 지속된다면 치료를 받아볼 필요가 있다.
한방치료카 네트워크 성남 정자동점 경희스카이한의원 이인희 원장은 “ 교통사고후유증 치료로서 가장 큰 원인을 어혈로 본다. 어혈은 비정상적으로 체내에 응고되어 있는 죽은 피라고 할 수 있는데 이 피 찌꺼기가 혈관을 돌아다니며 혈액순환을 막고 염증을 유발시켜 통증이 생겨나는 것으로 본다. 그래서 이러한 어혈을 제거하고 후유증을 치료하기 위해 부항, 추나요법, 봉침, 약침, 침술, 한약 등으로 몸을 보하고 틀어진 근골격을 바로잡는 개선 치료를 체질에 맞게끔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교통사고 후유증에 대해 이 원장은 “ 교통사고로 인해서 발생한 후유증은 일시적인 현상이 나타날 수는 있으나 호전되는 것에는 오랜 시간 걸릴 수 있고 재발의 가능성 역시 있다. 그래서 치료를 진행하기 전 체질 검사 및 다양한 병증 검사를 진행하고 상태를 파악해서 정확한 치료가 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고 덧붙였다.
사고는 누구나 당할 수 있고, 후유증 역시 나타날 수 있지만 그에 대한 예방을 하고 혹여 증상으로 인해 치료가 필요하다면 꾸준한 치료를 할 수 있게끔 정신적 육체적인 관리를 해주는 한의원에 내원함을 통해 전반적인 치료 진행을 지속적으로 받는 것이 중요하다.
사고 이후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예민함을 가지고, 체크하며 혹여 제반 된 후유증에 대한 치료를 위해 방치하지 않고 초기에 교통사고후유증 한방치료를 받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