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진금하 기자 | 청주시는 곳곳에 산재되어 있는 놀이터 정보를 한곳에 담아 아이와 부모가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청주 놀이터 지도'를 제작, 배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유니세프 아동 친화도시 인증을 받은 청주시는 다양한 놀이터 정보 제공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 되어왔고, 아이들의 놀권리 확보와 놀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이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으며 사업기간은 3월부터 7월까지이다.
놀이터 지도는 청주시 지역 곳곳의 ▲유아숲체험원 ▲생태놀이터 ▲아이숲 놀이터 ▲물놀이터 ▲책놀이터(도서관) ▲박물관 ▲미술관 ▲청소년수련센터 ▲장난감대여센터 등 놀이터 위치, 주요놀이시설, 이용시간, 문의전화 등을 분야별로 제작하며 아동, 부모, 아동권리옹호관 등의 의견을 수렴해 아이들이 놀기 좋은 놀이터를 찾아 제작된다.
특히 놀이터지도는 종이지도는 물론 편리하게 확인 할 수 있도록 청주시 홈페이지나 어린이홈페이지, 종이지도의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확인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제작된 놀이터지도는 지역아동센터등 아동기관, 43개 읍ㆍ면ㆍ동행정복지센터등에 비치해 아이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놀이터지도가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기대와 함께 “아이들의 놀권리 확보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