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조금동두천 25.7℃
  • 맑음강릉 20.7℃
  • 맑음서울 26.3℃
  • 맑음대전 28.8℃
  • 맑음대구 31.2℃
  • 맑음울산 23.9℃
  • 맑음광주 28.4℃
  • 맑음부산 23.8℃
  • 맑음고창 ℃
  • 맑음제주 22.0℃
  • 맑음강화 22.7℃
  • 맑음보은 27.6℃
  • 맑음금산 27.3℃
  • 맑음강진군 28.5℃
  • 맑음경주시 28.3℃
  • 맑음거제 26.8℃
기상청 제공

소셜디스커버리앱 즐톡, 브랜드 포지셔닝 및 앱 리뉴얼 단행

 

지이코노미 황진호 기자 | 국내 소셜 디스커버리(Social Discovery;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사람을 발견하는 것) 앱 '즐톡'이 사회적 소통 부재를 해소하고 사회·정서적 유대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친구찾기앱'으로 브랜드 포지셔닝과 앱 리뉴얼을 단행했다.

 

21일 글로벌 소셜 앱 개발사 인피니오(대표 전우호)에 따르면 즐톡 앱은 이번 브랜딩을 통해 '소셜(커뮤니티)'라는 본연의 정체성을 한층 강화하고 중고매매 등 다양한 '유틸리티'로 엣지를 더했다고 전했다.

 

먼저, 즐톡만의 독특한 알고리즘과 축적된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취향이 통하는 새로운 친구를 손쉽게 만날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을 구축했다.

 

실제 즐톡에서 단 한 번의 '스와이프(밀어서 좋아요)' 만으로 나이 성별 문화에 상관없이 전국 곳곳의 친구와 교류할 수 있다. 또, 휴대폰으로 사진 및 동영상 전송, 안심번호 서비스 도입 등 다양한 기능에 더해 친구에 대한 정보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지역 등 특정 정보의 자유로운 선택이 가능하다는 점도 특징이다.

 

단순히 새로운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아닌 가까운 거리의 유저를 확인할 수 있는 거리순 정보를 제공해 실생활에 활용하기 걸맞고, 근처의 유저들 간의 직거래하는 중고장터 기능이 탑재돼 있으며, 스터디 모임과 애완동물 분양 모임 등 다양한 친목 모임 메뉴와 토크 기능을 더하며 ‘진화하는 친구찾기 어플’이다.

 

이밖에 이번 리뉴얼을 통해 이용자 관점에서 사용자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경험(UX)을 개선해 편의성을 크게 높였고, 다양한 캠페인과 마케팅을 통해 신뢰도를 제고하고 브랜딩을 강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즐톡 운영사 인피니오의 전우호 대표는 "소셜 디스커버리 시장이 높은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어 우리나라를 비롯해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소셜 디스커버리 서비스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며 "즐톡은 디지털·비대면 시대에 사회적, 물리적 장벽을 넘어 글로벌 시장을 리딩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