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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시, 민원담당 공무원 친절 교육 실시

친절 마인드 함양으로 민원 행정 서비스 만족도 향상

 

지이코노미 윤영록 기자 | 공주시가 최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마인드 함양 및 민원인 응대 요령 등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소양인 친절 마인드의 확립과 다양해지는 시민들의 행정수요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민원서비스의 트랜드 변화 인식에 중점을 두고 시행됐다.


꿈꾸는 다락방 인문학연구소 김혜원 강사의 강의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본청 및 읍·면·동 민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대면교육과 실시간 영상교육방식으로 전 직원이 참여하는 교육으로 진행됐다.


김 강사는 변화하는 민원서비스 트랜드 인식, 시민 지향적 민원 응대 기법, 긍정적 정서를 유발하는 응대법 등 민원서비스 이론과 사례 등을 소개해 눈길을 모았다.


특히 시민 만족 및 친절한 민원 해결을 위한 응대 지침과 응대 시 주의사항 등 민원처리 업무에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정연만 민원토지과장은 “이번 친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자기관리 능력 및 역량을 향상시켜 시민이 만족하고 감동할 수 있는 친절한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