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정태율 기자 | “풍부한 사회적 경험을 바탕으로 동명대에서 창업에 도전하세요”
동명대학교 창업학과는 단순한 이론교육을 넘어, 아이디어 발굴부터 사업화, 실제 기업운영까지 아우르는 원스톱 창업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창업가로 제대로 성장하도록 실전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창업학과 밋업데이. 이하 사진: 동명대학교 제공
이 학과는 ‘창업이 곧 미래의 핵심 진로’로 인식하여 창업기업 방문과 인턴십 및 프로젝트, 성공한 창업가 및 투자자 정기 멘토링 등 현장 중심형 인재 발굴을 위해 2026학년도 신입생 모집에서 다양한 경력과 연령대의 예비 창업가를 모집 예정이다.
현장 중심의 실습교육은 창업 현장에서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실전 능력을 배양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2025학년도 1학년 기준 재학생 중 석·박사 과정 경험자는 23%, 학사 68%, 고졸 9%로 다양한 경력과 연령대의 학생들이 풍부한 사회적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에 도전하고 있다. 이는 이 학과가 연령과 배경에 관계없이 누구나 창업을 실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현직에 몸 담고 있는 창업가나 예비 창업가 등 새로운 콘텐츠를 경험하고 싶은 사람들이 모여 사업 아이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는 개인의 성장을 넘어 집단 지성으로 창업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소중한 기회다.
로컬 창업 캠프
교육과정에서 길러진 역량을 바탕으로 창업학과 졸업생은 창업 및 신사업 개발, 벤처 투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다.
노성여 학과장은 “동명대 창업학과는 단순한 지식 습득을 넘어, 도전정신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창업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터전”이라며 “창업에 대한 열정과 의지를 지닌 이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