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이코노미 김정훈 기자 | 광주광역시는 오는 9월 5일 개막하는 '광주 2025 현대세계양궁선수권대회'의 열기를 더욱 고조시키기 위해 다양한 국민 참여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대회 공식 누리집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진행되며, 대회 개막 전 국민의 관심을 이끌어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우선, 대회 공식 누리집에서는 8월 20일부터 9월 4일까지 '디데이 응원 댓글 릴레이 이벤트'가 열린다.
이 이벤트는 대회 개막까지 남은 일수를 활용해 응원 댓글을 작성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댓글은 추첨을 통해 에어팟, 아웃백 상품권, 커피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받는 기회를 선사한다.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예상되는 가운데, 이벤트는 대회에 대한 관심을 더욱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또한, 대회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진행되는 이벤트도 눈여겨볼 만하다. 8월 20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SNS 팔로우 후 양궁 국가대표 선수의 응원 영상을 공유하거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올린 후 이를 캡처해 응모하는 방식이다.
추첨을 통해 치킨, 커피쿠폰 등을 증정하는 이번 이벤트는 SNS 이용자들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어낼 전망이다.
오프라인에서도 홍보가 활발히 진행된다. 지난 8월 1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진행된 대회 홍보를 이어, 8월 20일 광주FC 경기가 열리는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대회 마스코트 '에피(E-Pea)' 인형탈 홍보가 이루어진다.
관람객들에게 대회의 이미지를 친근하게 전달하며, 현장에서도 대회에 대한 관심을 더욱 고조시킬 계획이다.
광주시 전은옥 문화체육실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대회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열기를 고조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광주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스포츠와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