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정경임 기자 | 태국관광청 서울사무소는 겨울철 성수기를 앞두고 12월 한달간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유명한 매트블랙커피(Matte Black Coffee)와의 협업을 통해 태국 스페셜 음료와 이미지를 통해 태국을 홍보할 예정이다.

협업은 12월 1일 ~ 14일까지 롯데월드몰 4층에 위치한 매트블랙커피 잠실점에서, 12월 15일 ~ 31일까지는 판교 현대백화점 내 매트블랙커피 판교점에서 진행된다. 이 기간동안 태국 푸켓을 중심으로 한 남부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을 담은 이미지를 비롯하여 포토존이 각 매장에 꾸며지게 된다. 또한 이미지의 QR을 통해 사진 속 궁금한 태국 지역의 더 자세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태국 주요 휴양 도시의 특색에서 영감을 받은 코사무이 코코넛 라떼, 치앙마이 판단 오트 라떼, 방콕 선셋 커피, 푸켓 바나나 카라멜 아이스크림 등 4가지의 스페셜한 메뉴를 선보인다.
협업 기간동안 매트블랙커피 매장에 방문하여 스페셜 음료를 구매하고 태국관광청 SNS를 팔로우한 후, 매장 내 전시된 태국의 여러 지역 중 가고 싶은 여행지를 선택해 인증샷과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업로드 후 태국관광청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기.) 12월 31일까지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 인천-방콕 왕복 항공권(타이항공, 이코노미) + 방콕 켐핀스키 호텔 2박 숙박권이, 2등 2명에게는 각 푸켓 마리나 갤러리 리조트 2박 숙박권 및 슈가 마리나 호텔 2박 숙박권을 선물한다. 당첨자 발표는 2026년 1월 6일 태국관광청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 매트블랙커피는 캘리포니아 남부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세계적인 아티스트 조슈아 비데스(Joshua Vides)의 예술 세계를 카페 문화와 결합해 탄생한 브랜드로, 그의 독창적인 스타일을 매장 공간 전반에 적용하여 고객들에게 독특한 경험을 선사한다.
브랜드의 핵심 특징은 2D 그래픽을 3D 공간으로 확장한 독창적 디자인으로, 매장은 각각 독립된 룸(Room) 형태로 구성되어 고객 경험을 극대화하며, 내부에는 조슈아 비데스의 캔버스 작품과 시그니처 페인트 통 오브제가 전시되어 브랜드의 정체성과 예술성을 나타내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