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정길종 기자 |한국후지필름㈜이 올해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11월 27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연말 특별 캠페인 ‘미라클 포토 페스타(MIRACLE PHOTO FESTA)’를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연말 분위기와 아날로그 사진 문화를 결합해 고객의 기록 경험을 확장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캠페인 시작과 함께 지수·민홍·여명 등이 참여한 브랜드 필름도 공개됐다. 넷플릭스 예능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 출연으로 알려진 이들은 연말 홈 파티를 배경으로 사진을 통해 서로의 시간을 되돌아보는 내용을 연기하며, 사진이 지닌 기록·소통의 가치를 전달했다.
풍성한 경품 행사도 마련됐다. 한국후지필름은 캠페인 기간 공식 판매 채널 구매 고객 전원에게 ‘미라클 오너먼트 스크래치 쿠폰’을 증정한다.
쿠폰에는 아이패드 프로·애플워치 11, 후지필름 X100VI, 닌텐도 스위치 2,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 포토 캘린더 제작권 등 총 3천만 원 규모의 경품이 포함돼 총 1,500명에게 제공된다. 최대 50% 할인 혜택도 함께 진행한다.
협업 굿즈도 눈길을 끈다. 한국후지필름은 세라믹 전문 브랜드 ‘소일베이커’와 함께 2026년 병오년을 기념한 핸드메이드 세라믹 포토 홀더 ‘미라클 홀스 에디션’을 제작했다.
해당 제품은 인스탁스 필름 전 기종 거치가 가능하며, 인센스 홀더·장식 오브제로도 활용할 수 있어 연말 시즌 한정판 소장 아이템으로 주목된다.
체험 프로그램 ‘소소일작 미라클 파티’도 운영된다. 아날로그 사진 커뮤니티 ‘소소일작 아지트’에서 신청 가능하며, 세라믹 포토 홀더 제작, 인스탁스 전 기종 체험, 신규 포토 키오스크 ‘셀피스탠드 우드형’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행사는 오는 12월 13일 열린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연말에 맞춰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했다”며 “한정판 굿즈와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 속 사진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