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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별 후 재회한 사람들의 특징, 리데이트가 밝히다

지이코노미 정재영 기자 | 이별을 겪은 후, 대다수의 사람들이 감정적인 행동을 앞세워 상대를 붙잡으려는 행동을 하고 상대의 마음을 더 단호하게 돌아서게끔 만든다. 재회를 원한다면 상대방의 관점에서 '왜 이별을 택할 수밖에 없었을지' 그 원인부터 분석하고 움직여야 한다.

 

관계회복 전문 상담 브랜드 리데이트에서는 이미 연애에서 발생한 문제들을 풀 수 있는 솔루션들을 체계화시켜, 많은 내담자들의 재회를 성공시키고 있다.

 

"재회에 성공하신 분들은, 각기 사례는 다양하지만 근본적으로 불안감을 잘 다스리십니다. 멘탈이 좋으신 거죠. 재회를 하고 싶고, 그래서 절실한 마음이 들고 돌발행동을 하고 싶을 때도 있지만 이걸 바로 상대방에게 감정적으로 표현하지 않으세요. 그랬다가 오히려 역효과가 날 거라는 걸 아시니까요. 물론 저희와의 상담을 통해서 멘탈의 중심을 잡으셨기에 가능하신 부분도 있겠지만요. 상대가 애초에 이별이라는 판단을 내린 것은, 더 이상은 대화가 통하지 않고 연애를 지속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결정은 대개 한 번에 뒤집어지지 않죠. 그래서 성공적인 재회를 위해선 상대방 입장에서 대화를 할 만한 사람, 이 되어 다가가는 게 필수적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너어'를 사용하실 수 있어야 하고요."라며 리데이트의 전문가는 상대와 소통할 수 있는 대화의 중요성을 밝혔다.

 

'너어'는 상대방이 주어가 되어서 상대가 듣고 싶어할 만한 말로, 오롯이 상대를 주어로 놓고 이야기하는 화법이다. 이미 돌아선 상대는, 더 이상 우리와 얘기하고 싶어 하지 않는다. 연애의 근간이 되는 대화가 통하지 않는다고 판단했거나, 혹은 그럴만한 가치가 없다고 인식했기에 헤어짐을 고한 것이다. 그렇다면 이전의 대화 방식과는 완전히 다른 태도로 다가갈 수 있어야 재회의 길을 열 수가 있다. 이런 상황에선 최대한 상대가 거절하기 어려운 말로, 대화를 시작하고 이어나가는 게 재회의 성공률을 높이는 방법인데, 그게 바로 연인 관계뿐만 아니라 대인관계에도 적용될 수 있는 '너어'의 효과이다.

 

리데이트에서 상담을 받았던 내담자들의 만족도는 굉장히 높은 편이다. 한번 상담 서비스를 받은 고객의 재결제율 또한 굉장히 높은 편인데, 일회성 상담이 아니라 각 내담의 사례와 니즈에 맞는 솔루션과 밀착케어가 가능한 후속상담을 통해 올바른 연애를 해 나갈 수 있는 배움의 장까지 마련하고 있어 가능한 일이라고 리데이트 관계자는 말했다.

더불어, "최근 사내 연구팀과 사례분석팀 간의 협업을 통해 올바른 연애가치관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연구 중이다. 이미 쌓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쌓인 솔루션들은 분명 효과가 증명되었다고 볼 수 있지만, 같은 애착유형의 개인이라도 살아온 역사와 연애 가치관에 따라 적합한 다가감의 방식은 다를 수밖에 없다. 가능한 정밀한 분석을 통해 각 솔루션의 오차의 범위를 줄이고 내담자분들을 만족시키는 것이 최종적인 목표이다”라고 전했다.

 

리데이트에서는 재회와 연애, 이별에 관련된 칼럼과 각 사례의 후기들을 참고할 수 있으며, 진단지를 제출하고 정식으로 상담을 통해 전문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대한민국 연애 시장에서 건강한 연애를 목표로 연구와 발전을 거듭 중인 연애 및 재회 상담 전문 브랜드 리데이트의 귀추가 주목되는 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