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샘표식품 차(茶) 브랜드 ‘순작’ 도라지생강차, '과장?비방 광고'

효능 검증되지 않았는데 "목 건강을 위한" 문구 사용… '과장 광고'
타사 도라지생강차 비방
샘표식품 '홍도라지차'도 과장광고?

 

샘표식품(대표이사 박진선) 차(茶) 브랜드 ‘순작’ 도라지생강차는 과장?비방 광고로 지자체 처분을 받을 운명에 처했다. (사진=샘표식품)

샘표식품(대표이사 박진선) 차(茶) 브랜드 ‘순작’ 일부 제품이 과장?비방 광고로 지자체 처분을 받을것으로 보인다. 해당 제품은 '순작' 우려마시는 차 종류 중 ‘도라지생강차’로 "목 건강을 위한"이라는 문구가 문제가 됐다.

YBS뉴스통신에 따르면, 샘표식품은 해당 제품이 실제로 목 건강에 효능이 있는지 명확히 검증되지 않았음에도, 소비자에게 오해를 불러 일으킬 수 있는 과장 광고를 했다. 특히 샘표식품은 이 제품을 소개하는 웹페이지에 "일반적으로 설탕에 절인 도라지&생강차 BAD, 자연 그대로 담은 순작 도라지생강차는 GOOD"’라는 문구를 기재해 타사 제품에 대한 비방 광고 제재도 받았다.

관리감독 지자체 관계자는 “해당 제품의 광고에 허위?과장성 문구가 있다는 민원이 있었고, 조사 결과 문제의 소지가 있어 처분을 내렸다”며 “(도라지생강차가) 출시된 지 몇 년이 지난 것으로 알고 있는데, 늦었지만 이제야 적발해 조치를 할 수 있게 됐다”고 처분이 늦어진 이유를 설명했다.

한편, "목 건강에 좋다"는 과장 광고 문구는 도라지생강차뿐만 아니라 샘표식품이 지난 2018년 5월 출시한 음료 ‘홍도라지’에도 담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