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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말로 하는 AI 상담 서비스 ‘보이스봇’ 출시

-인공지능(AI) 기술 적용..."24시간 서비스 가능해져"

SK텔레콤은 고객센터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고객과 AI상담사가 직접 음성 대화로 상담하는 보이스봇(Voicebot) 서비스인 ‘말로 하는 AI상담’을 통신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등 고객 상담서비스 고도화에 나설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이 말로 하는 AI 상담 서비스 ‘보이스봇’을 선보인다.

SK텔레콤은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고객센터 상담서비스에 인공지능(AI) 보이스봇 기능을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

고객과 AI 상담사가 음성 대화로 상담하는 보이스봇 서비스인 '말로 하는 AI 상담'은 이달 16일 통신업계 최초로 수도권 고객센터에 선보인 데 이어 30일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말로 하는 AI 상담은 음성인식, 언어이해, 음성합성 등 AI 기술을 활용해 단어 중심의 단순 응대를 넘어 고객이 문의하는 문장 단위의 자연어를 이해하고 분석해 상담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ARS 버튼을 눌러 상담 메뉴를 선택할 필요 없이 문의 내용만 말하면 인공지능 ‘누구’의 목소리로 자연스럽고 정확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24시간 상담도 가능해진다.

챗봇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연내 고객센터 모바일 앱에 도입할 예정이다. 챗봇 서비스의 문자 인식 및 자연어 처리 AI 기술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함으로써 고객 서비스 만족도도 제고할 계획이다.

다음 달부터는 인공지능 대화 기술 '누구 인터랙티브'를 미납 고객의 연체 방지를 위한 전화 안내 서비스에 적용한다.

이기윤 SK텔레콤 고객가치혁신실장은 "차별화된 기술로 AI 고객센터 고도화의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함으로써 고객 편의성 증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보이스봇 접목에 따른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빠르게 서비스를 정착시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