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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터, 3분기 매출 14%증가...매출액 9억3600만 달러

-3분기 매출, 9억36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
-코로나19 대화량 증가로 일간활성사용자 1억8700만 명, 전년 동기 대비 29% 급증

[로고=트위터]

트위터가 3분기 고무적인 실적을 거뒀다.

트위터는 지난 29일(샌프란시스코 현지시간) 매출액 9억3600만 달러를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4%가 증가한 성과를 발표했다. 광고 매출만 보면 8억8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5%가 올랐다.

하루 한 번 이상 로그인 해 광고를 소비하는 이용자수를 뜻하는 유료화 일간활성사용자수 (mDAU, monetizable Daily Active Users)는 1억8700만 명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28% 성장한 수치며, 전 분기 대비 100만 명이 증가해 견조한 성장세를 보여줬다.

광고 상품 개선 및 광고 측정과 예측 모델을 업데이트한 결과에 코로나19 기간 중 중단되었던 행사와 상품 출시가 재개된 영향도 크다. 미 대선 레이스가 시작되며 트위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도 큰 역할을 했다는 분석이다.

한편 트위터는 지속적으로 사용성 개선을 위해 투자하고 있다. 이용자들이 계정을 팔로우하는 것과 같이 특정 주제를 팔로우할 수 있도록 한 '토픽' 기능의 경우, 3분기에 토픽 수를 5100개로 늘린 결과, 해당 기능 이용자수가 전 분기 대비 40% 증가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주제를 보다 쉽게 찾게 되어, 리트윗, 계정 팔로우, 마음에 들어요 수가 함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트위터는 건전한 공공 대화의 장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 또한 최우선 순위 과제로 계속되고 있다. 플랫폼 오용과 잘못된 정보의 확산을 줄이기 위해 사람들이 좀 더 신중하게 리트윗하도록 유도하는 프롬프트를 3분기에 실험적으로 제공하기 시작했고, 폭력을 조장하거나, 오해의 소지가 있는 트윗에 경고 라벨을 표시하는 등 보다 적극적인 정책을 시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