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동두천 18.2℃
  • 흐림강릉 15.2℃
  • 구름많음서울 19.7℃
  • 흐림대전 17.6℃
  • 맑음대구 22.7℃
  • 맑음울산 23.3℃
  • 맑음광주 19.9℃
  • 맑음부산 23.7℃
  • 구름조금고창 ℃
  • 구름많음제주 23.4℃
  • 구름많음강화 17.8℃
  • 흐림보은 16.1℃
  • 구름많음금산 17.8℃
  • 맑음강진군 21.9℃
  • 구름조금경주시 22.9℃
  • 맑음거제 23.0℃
기상청 제공

KT, MZ세대 특화 브랜드 'Y' 리뉴얼

-Y브랜드 홈페이지 첫 선...전용 서체 ‘Y 너만을 비춤체’와 디자인 템플릿 등 선봬

20대를 위한 KT의 서브 브랜드 ‘Y’ 브랜드 로고로 상단에서 뻗어 내려오는 스포트라이트 형상을 시각화하여 Y세대만의 개성 있는 아이덴티티 표현 [사진=KT]

KT가 1020세대 트렌드를 반영한 ‘Y’브랜드 리뉴얼에 나섰다.

KT는 영(Young)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만든 특화 브랜드 'Y'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2일 밝혔다.

KT는 지난 2016년부터 1020세대를 위한 Y요금제와 프로모션을 선보여왔다. KT는 특별함과 새로움을 추구하는 MZ세대 취향에 맞춰 브랜드 정체성을 Y 2.0으로 재정립했다.

Y 2.0 브랜드 아이덴티티에는 '너만을 비춰줄께(Your Own Spotlight)'라는 메시지가 담겨있다. 무대조명(Spotlight)을 모티브로 했으며 자신의 무대에서 주인공이 되고자 하는 젊은 세대의 개성을 담아 제작했다.

KT는 Y브랜드 웹페이지를 2일 오픈한다. 무료 서체를 비롯해 PPT 템플릿과 젊은 세대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굿즈 등을 선보인다.

전용 서체인 'Y 너만을 비춤체'는 모티브인 스포트라이트를 표현하였으며, 최근 트렌드를 반영하여 개성과 젊음을 표현했다. 또한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하던 이모지를 생동감 넘치는 특수기호로 제작해 재미를 더했다. 서체와 PPT 템플릿은 Y 브랜드 웹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다.

KT는 Y 2.0 브랜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Y굿즈 이벤트를 2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매주 추첨을 통해 에코플리스 무릎담요와 보온병과 같은 캠핑아이템과 코듀로이 모자, 크로스백 등 패션아이템 4종을 각각 500명에게 증정한다.

또한 지난달 14일 출시한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 '리플(REPLE)'과 함께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2일부터 12월 7일까지 총 5주간 '리플'에 가입한 만 29세 이하 고객을 대상으로 리셀(resell) 가격 200만원을 상회하는 한정판 '조던 1 레트로 하이 트래비스 스콧(Jordan 1 Retro High Travis Scott)' 스니커즈 10족을 선물로 증정한다. 상세내용은 ‘Y’브랜드 페이지 또는 리플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성환 KT 5G·GiGA사업본부장(상무)은 "12월에는 데이터공유 앱 ‘Y박스’를 업그레이드해 선보일 예정"이라며 "매거진과 이벤트 기능을 강화하는 등 1020세대를 위한 전용 혜택을 대폭 늘릴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