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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렌터카, 장기렌터카 고객용 앱 서비스 '스마트케어' 출시

차량관리 시간·비용 단축

SK렌터카 스마트케어 모바일 앱 화면 [사진=SK렌터카]

SK렌터카가 장기렌터카 고객 전용 앱 서비스인 ‘스마트케어’를 출시한다.

SK렌터카는 고객 차량의 주행 정보를 기반으로 차량 운행과 관리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앱 서비스 스마트케어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스마트케어는 SK장기렌터카 고객에게 기본 제공되는 서비스 앱으로 렌터카 계약 정보, 정비 등 차량 관리, 안전·경제운전 안내 및 방문 세차 등 제휴 서비스까지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차량에 설치된 전용 IoT단말기를 통해 차량 상태, 주행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커넥티드 기술로 고객 편의를 돕고, 안전 운전, 연비 운전 습관을 유도해 사고 예방과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SK렌터카의 스마트케어는 △방문 정비 서비스 △소모품 교환 시기 안내 △차량 유지비 종합 리포트 △사고 접수 △주·정차 단속 구역 안내 △주차 중 충격 알림 △주차장 안내 △차량 위치 인근 협력 정비 업체 안내 △방문 세차 등 자동차 생활 전반에 이르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한다. 향후 과태료 조회 서비스도 제공 예정.

SK렌터카는 스마트케어 서비스를 11월 신규 계약 고객 및 차량 출고 고객부터 시범 적용할 예정이며, 내년부터 전체 고객 대상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스마트케어는 SK렌터카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슬기로운 운전 생활을 제공하는 가이드가 될 것으로 판단한다”며, “향후 고객 편의를 돕는 다양한 서비스와 사회적 가치 제고를 도모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