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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올해 6초에 한 명씩 가입

팬데믹 상황 속  누적 다운로드 수 1억 돌파·MAU 전년비 26% 신장
해외 제휴점 확대, 신규 서비스 출시로 뉴노멀 여행 수요에 선제 대응·글로벌에서 경쟁할 것

 

지이코노미 손성창 기자 |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올해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다.

 

올해 야놀자(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데일리호텔) 신규 가입자는 6초에 한 명씩 증가해 누적 가입자 수 6500만 명, 누적 다운로드 수는 1억 건을 돌파했다. 국민 누구나 야놀자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월간 활성화 이용자 수(MAU)는 전년 대비 26% 신장해 실 이용자 역시 지속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성장세는 국내 코로나19 확산 이후에도 끊임없는 투자로 뉴노멀 시대의 여행 수요에 선제 대응한 결과로 분석된다. 

 

야놀자는 팬데믹 이전 80만 개였던 해외 제휴점 수를 140만 개 이상으로 확대하고, 모바일교환권, 전시 예매 전문관, 왕복 믹스항공권 등 신규 서비스를 대거 출시했다. 

 

국내 여행업계의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여행 콘텐츠를 개발해 여행에 대한 관심을 지속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한편, 야놀자는 지난해 인터파크 인수 및 인터파크의 트리플 합병으로, 국내 유일의 다채널 운영 여행기업으로 도약했다. 

 

올해 성장세에 힘입어 신년에도 야놀자가 보유한 기술력, 글로벌 네트워크에 인터파크ㆍ트리플ㆍ데일리호텔의 브랜드 로열티, 서비스 노하우를 결합해 여행 전 단계를 총망라한 획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내를 넘어 글로벌 대표 여행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야놀자 관계자는 “여행업계의 활성화가 팬데믹 이후 경제 위기 극복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 믿고 글로벌 네트워크 및 신규 서비스에 지속 투자한 결과 여행이 제한적인 상황 속에서도 성장할 수 있었다”라며, “새해에는 보다 획기적인 인벤토리와 서비스로 전 세계 유수 여행기업들과 경쟁하는 글로벌 플레이어로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