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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 치유, 제주산 식재료 조리, "제주, 올레~죽" 출시 임박!

신방식 이사장 “제주도 이름 걸고 맛과 질, 신뢰성과 건강 담보한 죽 만들 것“
박경수 대표 “실버·장애인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

지이코노미 정길종 기자 | 저출산·고령화 시대, 1인 가구나 혼밥족들이 늘면서 관련 산업이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제주의 햇살과 비, 바람을 맞으며 생산되는 제주의 농·축·수산물 등 원재료를 활용한 '죽'으로 도전장을 내민 곳이 있다. 

 

▲좌, 제주산림치유연구소 신방식 이사장과 아이피박스미디어 박경수 대표가 업무협약 기념사진,

 

사단법인 제주산림치유연구소(이사장 신방식, 이하 치유연구소)와 주식회사 아이피박스미디어(대표 박경수, 이하 박스미디어)가 31일(화) 제주도 조천읍 ‘파파빌레’ 내 연구소에서 업무협약을 맺었다.

 

제주산물로 조리가 되는 건강죽(밀키트, 이유식 포함) 사업에 진출하는 데 협력하겠다는 내용으로 치유연구소는 원재료 소싱과 가공 및 유통을, 박스미디어는 직영·가맹점 영업과 품질 관리, 마케팅 브랜드 홍보 등을 담당하고 매년 순수익의 10%를 연구소에 기부하기로 했다.

 

“제주도를 방문한 관광객 중 전복죽을 먹어보지 않은 관광객은 없을 것이다. 또한 보말죽, 미역죽 등 제주만의 전통 죽은 관광객들에게 필수 코스다. 어느 지방에서도 따라올 수 없는 제주만의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여 대표 건강식이자 슬로우 푸드인 죽을 ‘제주도’의 이름을 걸고 맛과 질에 더해 신뢰성과 건강까지 담보한 죽을 탄생시키겠다는 마음이다.“

 

실제로 제품에 사용되는 재료들은 제주에서 바로 수확해 짧은 이동 거리와 가공 시간을 통해 공급할 예정이다.

 

신방식 이사장은 이어 브랜드의 캐치프레이즈가 히포크라테스의 명언인 '음식으로 병을 치료 못 하면 의사도 해결 할 수가 없다'라며 좋은 재료로 건강한 제품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현재 '제주, 올레~죽'은 2024년 상반기 중 제주도 직영 1, 2호점을 오픈 예정이며, 사단법인 한중도시우호협회(회장 권기식)와의 협약을 통해 중국 등 해외 시장 공략에도 나설 계획이다. 

 

▲“제주, 올레~죽” 로고

 

한편 아이피박스미디어 박경수 대표는 “제주 삼다수로 조리해 삼다수와의 윈윈전략과 더불어 해외를 공략하는 대표 K-푸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조리에 큰 기술이 필요치 않아 실버·장애인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